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2022년에는 쌍용자동차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쌍용자동차에게 2022년은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쌍용자동차를 변함없이 아끼고 사랑해 주신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을 다시 한번 마음속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다가오는 2023년에도 그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달리는 쌍용자동차가 되겠습니다.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늘 그렇듯이 아쉬움과 설렘이 교차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응원이 있어서 더욱 빛날 수 있었던 쌍용자동차의 2022년! 타임라인을 따라 함께 돌아볼까요?

1월_뉴 렉스턴 스포츠&칸 신규 출시

쌍용자동차는 지난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20여 년 동안 국내 대표 픽업 모델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데요. 가히 비교할 대상이 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죠. 지난 1월, 업그레이드된 상품성과 감성적 가치를 더해 새롭게 신형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출시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파워 트레인과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어 안전한 레저활동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픈형 데크는 용도에 따라 스펙을 모델별로 정할 수 있죠. 국내 최초로 픽업 모델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인포콘을 적용해 운전자의 주행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내외관 디자인이 차별화되면서 고급 편의·안전사양이 기본 장착된 스페셜 모델 ‘익스페디션’을 선보이며 정통 오프로더의 감성을 더했습니다.

2월_쌍용자동차의 첫 번째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출시

지난 2월 4일, 쌍용자동차의 첫 번째 순수 전기 차인 코란도 이모션이 출시되었습니다. 사전 계약 3주 만에 초도 물량 3500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한몸에 받았는데요. 코란도 내연기관차 플랫폼을 활용한 준중형 전기 SUV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공간 활용성과 안전성, 편의성 등에 초점을 두어 타 전기차들과는 차별화된 강점을 보였는데요.

우선, 적재 용량은 VDA 기준 551L로 국내 전기 SUV 중에 가장 넓습니다. 오프로드 주행 능력과 1.5t의 견인 능력을 갖춘 것도 특징입니다. 국내 유일의 스마트 터치패널이 탑재되어 있으며, 최첨단 자율주행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되어 있어 주행 편의성이 높죠. 전기차 전용 부품도 국내 최고 수준인 10년 16만 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해,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차로 거듭났습니다.

2월_올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2022 올해의 차’ 2관왕 수상

2월에는 신차 출시 외에도 수상 소식도 들려왔는데요. 지난 1월 새롭게 출시된 뉴 렉스턴 스포츠&칸이 한국 자동차 기자 협회(KAJA)의 ‘2022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과 한국 자동차 전문기자 협회(AWAK)의 ‘올해의 픽업 부문’까지 2관왕을 차지했습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상품성과 활용성, 가성비, 주행 편의성, 유지비 등 여러 항목에서 경쟁 모델 대비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5월_쌍용어드벤처 컬렉션 론칭

쌍용자동차가 고객들의 곁으로 한 발자국 더 다가갔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더욱 강화해가기 위해 ‘쌍용어드벤처 컬렉션’을 새롭게 론칭한 것인데요. ‘소장 가치가 있는 소품들(Collectable Artworks)’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매력적이고 개성이 넘치면서도 트렌디한 소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티볼리,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등 차종별 다이캐스트, 스마트키 커버 등 자동차 관련 용품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향하는 만큼 멀티 폴딩 박스, 피크닉 체어 등 아웃도어 및 캠핑 소품으로 상품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6월_뉴 렉스턴 스포츠 칸 미디어 시승회

6월에는 쌍용자동차의 뉴 렉스턴 스포츠&칸 익스페디션 트림의 온・오프로드 시승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사양과 트림 등 여러 제원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갖은 뒤, 본격적인 시승이 진행되었는데요. 데크(DECK)와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인 ‘SUMMER DECKATION’을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수상 레저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들며 험로에서도 사륜구동의 자존심을 보여주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저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씨에도 흙먼지나 진흙길도 돌파하는 힘을 느낄 수 있었죠.

7월_’The real is back’ 토레스 출시

쌍용자동차의 화려한 부활을 알린 SUV죠. 토레스가 7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새롭게, 쌍용자동차답게’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토레스는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와 레트로 감성이 더해져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정통 SUV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데요. 힘 있는 라인에서 느껴지는 풍부한 볼륨감이 아름다운 조형미를 뽐냅니다. 전체적으로 각진 분위기의 디자인은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멋을 극대화해주죠. 실내도 슬림한 대시보드와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주행 편의성과 공조버튼 조작성을 높였습니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도 토레스만의 강점입니다.

7월 5일에는 인천 영종도 네스트 호텔에서 토레스의 공식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로 약 3년 만에 진행된 오프라인 쇼케이스라 더욱 특별했는데요. 수많은 기자분들의 뜨거운 취재 열기로 장내는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특히, 시선을 사로잡는 언베일링 퍼포먼스와 버추얼 휴먼 루시의 마케팅 프레젠팅은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10월_뉴 렉스턴 스포츠, 국내외에서 입증한 우수성

뉴 렉스턴 스포츠는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내의 사례를 먼저 볼까요?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0월 국군 지휘 및 지원 차량으로 선정되어 각 급 부대로 실전 배치하는 차량의 물량 공급을 확대했습니다.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과 안전성 등 각종 야전 적합성 요구사항을 우수한 평가로 통과해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영국에서도 자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로부터 2023년 베스트 카(Best Car) 부분에서 ‘최고의 픽업’ (Best Pick-up)에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1월 유럽 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의 ‘2022 올해의 차 어워즈’의 ‘최고의 적재능력 픽업’ 부문에 선정된 것에 이은 두 번째 승전보입니다.

11월_전기자동차 무선 충전 플랫폼 공개

쌍용자동차가 ‘2022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행사에 첫 전기 SUV인 코란도 이모션을 활용한 무선 충전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중장기 선행연구 차원에서 산업부 국책과제로 개발 중인 ‘전기자동차 무선 충전 플랫폼’을 코엑스에 전시한 것인데요. 61.5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한 코란도 이모션에 22kW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충전하는데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더 나아가 충전 시간 단축을 위한 기술을 추가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급전선로를 통해 주행 중에도 충전될 수 있는 새로운 혁신 기술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11월_토레스 글로벌 론칭

토레스 차명의 기원은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입니다. 남미 파타고니아에 위치한 지구상 마지막 남은 절경으로 유명한 곳이죠. 쌍용자동차는 지난 11월 토레스 프레스 콘퍼런스와 시승행사를 진행했습니다.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주요국 자동차 기자단과 지역 대리점 관계자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토레스 제원을 비롯한 상세 스펙과 새롭게 적용된 디자인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에 대해 발표하는 토레스 프레스 콘퍼런스가 진행되었으며, 이어 시승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시승을 마친 현지 기자단은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에 대해 호평을 내놓으며 강하고 튼튼한 차량을 선호하는 남미 고객들께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쌍용자동차의 2022년은 고객 여러분들께 더 나은 자동차를 보여드리기 위한 치열한 시간이었습니다. 한 해 동안 뜨거운 마음으로 공감해 주시고 달려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2023년에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