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직장인의 첫 차로도 탁월한 선택, 토레스

여러분은 자동차 선택 시 어떤 점을 가장 중요시하나요? 승차감이나 주행능력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매력도 자동차 선택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죠. 최근 가장 핫한 자동차인 토레스는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인 ‘Powered by toughness’가 적용되었는데요. 쌍용자동차 고유의 헤리티지를 통한 강인하고 모던한 느낌을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고 계십니다.

 

 

오늘은 토레스의 가장 큰 매력이 외관 디자인이라고 자부해주시는 김영현 오너님을 만나볼까요?

 

 

 

 

Q.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충남 홍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김영현입니다. 토레스 T7 트림 스페이스 블랙을 소유하고 있고, 현재 중견기업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로 인터뷰할 수 있어서 영광이네요 (웃음)

 

 

 

 

Q. 토레스를 구매하게 된 계기 및 차량 선택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부터 쌍용자동차 SUV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저희 아버지께서 코란도C를 타셨고, 현재는 뷰티풀 코란도 오너이십니다. 저의 첫 운전을 쌍용자동차로 시작했을 정도로 인연이 깊네요. 토레스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다양한 메리트인데요. 외관 디자인, 저공해 3종 인증 차량, 합리적인 자동차세, 차량 가격 등을 고려하여 선택했습니다. 동급 SUV 차량 중에서는 시야가 가장 넓어서 좋았습니다.

 

 

 

 

Q. 차량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은?

 

 

 

 

무엇보다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을 중요하게 봤는데요. 사실 토레스를 눈 여겨 보기 전, 타 브랜드의 세단과 SUV들도 저의 고려 사항이었습니다. 하지만, 세단은 연비의 우수성과 승차감이 큰 메리트였지만, 처음 운전을 SUV로 배운 저에게는 조금 부담이 되었습니다. 뷰티풀 코란도도 생각했었는데요. 아버지께서 현재 운행 중이기도 하고, 토레스와 비교했을 때 시야적인 측면에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토레스는 SUV이지만 낮은 시트포지션에 의해 세단의 탑승 느낌을 받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가격적인 면에서의 메리트가 컸습니다.

 

 

그러던 중 토레스의 출시 소식이 들려왔고, 디자인, 트렁크 공간의 실용성, 크기, 시야 등 스펙에 마음에 들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Q. 토레스의 가장 큰 매력을 꼽는다면?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주는 외관 디자인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쌍용자동차에서 선보인 역대급 디자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후미등의 디자인은 태극기의 건곤감리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 SUV 정통성과 현대적인 SUV의 모던함이 합쳐진 느낌이라 볼 때마다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부모님과 친구들, 회사 직장분들도 차량을 보실 때마다 외관 디자인이 정말 예쁘다며 감탄해 주셔서 어깨가 으쓱합니다.

 

 

또한, 토레스는 저공해 3종 인증을 받은 차량이기도 한데요. 공영주차장과 공항주차장에서 주차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큰 장점입니다. 아직 출고된 지 얼마 안 되어 이 혜택을 사용하지는 못했으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자동차세도 상대적으로 저렴한데요. 요즘 같이 차량 출고가도 높고 유류비도 부담이 되는 상황에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훌륭한 스펙 대비 저렴한 가격도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가장 높은 트림인 T7에 딥컨트롤패키지, 천연가죽시트 패키지, 스마트 테일게이트, 세이프티 선루프를 적용했는데요. 여러 할인을 적용 받아 3280만 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비슷한 동급 차량의 트림을 선택하고 옵션을 추가했을 경우와 비교했을 때 정말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토레스의 내구성, 공간 및 옵션 사항 중 가장 좋다고 느끼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토레스의 외관만 봐도 차가 정말 묵직하다고 느껴져서 좋은데요. 실제 탑승했을 때도 나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차량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공간감 또한 우수합니다. 1열의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에 착석했을 때, 활동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실제 탑승 시, 실내가 생각보다 더 넓고 여유롭다고 느껴집니다. 1열과 2열의 간격도 넉넉한데요. 키가 178cm이신 저희 아버지께서 뒷좌석에 승차하셨을 때도 무리 없이 편하게 앉을 수 있어 좋다고 하셨을 정도입니다

 

 

 

 

토레스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기능도 신기했습니다. 차량 간격을 조절하여 운전을 편안하게 보조해주는 기능인데요. 속도도 차량이 알아서 조절해주고 앞 차량 정차시에는 같이 속도를 줄여 정차한 뒤 안전하게 출발하기도 합니다. 안전 속도 제어의 경우도 고속도로 구간에서 과속카메라에 맞춰 속도를 줄여주는 기능이기에 만족하면서 운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옵션에 너무 의지하기보다는 어느정도 긴장감을 가지고 주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토레스를 출고하시고 가장 먼저 하신 일은 무엇인가요?

 

 

 

 

토레스는 저의 첫 차이기도 한데요. 홍성에 거주 중이지만, 차량 구매는 대전에서 했습니다. 소중한 첫 차를 출고 받고 안전 운전하며 집으로 돌아왔던 게 떠오르네요 (웃음) 오자마자 설레는 마음으로 미리 구매해 둔 차량 용품들을 바로 장착했습니다. 방향제, 콘솔쿠션, 목쿠션, 초보운전 자석판 등을 부착했습니다. 앞으로도 도어커버 등 다양한 용품들을 애정으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Q. 토레스에 구매에 가장 영향을 끼친 정보는 무엇인가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토레스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명 J100에서부터 외관 이미지 공개 등 세상에 선보이기까지의 과정을 함께 했는데요.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신청했고 여러 카페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도 틈틈이 카페에 들어가서 정보를 찾아보곤 합니다. 유튜브에서도 더욱 자세한 설명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Q. 스트레스 받거나 지칠 때 차가 위로나 힐링이 되어주는 순간이 있었다면 소개해주세요.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차를 타고 음악을 들으면서 드라이브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토레스는 실내 엔진 소음도가 낮아 음악을 틀고 드라이브를 즐겼을 때 조용하면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운전과 음악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한 실내 정숙성과 안정감 있는 주행력은 운전자들에게 가장 좋은 주행 환경을 제공해주네요.

 

 

 

 

Q. 토레스와 함께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인가요?

 

 

 

 

출고 후 운행한 지 아직 16일 정도 밖에 되지는 않지만, 비가 많이 오던 날 오토 와이퍼가 인상 깊게 남았습니다. 즉각적이면서도 부드럽게 작동되어 우천 시에도 안전 운전 할 수 있도록 시야를 확보해주었습니다. 출 퇴근 거리의 중간이 시골길이라 야간 주행일때 앞이 어두워 잘 보이지 않았는데요. 토레스의 오토 하이빔과 LED램프의 밝기가 훌륭해 야간 주행에도 문제없었습니다.

 

 

 

 

또한, 저의 취미가 낚시, 드라이브인데 넉넉한 적재 공간 덕분에 지인들과 어디를 가도 짐 실을 걱정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아직 캠핑이나 차박을 해본 적은 없지만 토레스를 구매하고 난 뒤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캠핑 장비들을 먼저 구매 후에 쌍용자동차 오너들만 들어갈 수 있는 쌍용어드벤처 오토캠핑장을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Q. 토레스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고객님께 하고 싶으신 말이 있으시다면?

 

 

 

 

아직도 차량을 출고 받은 날이 생생히 기억나는데요. 출고가 되어 차량을 인도 받을 때, 정말 후회 없으실 거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차량을 주로 출퇴근 용으로 사용하는데요. 평균 연비가 14.6~15KM 정도 나옵니다. 공인 연비보다도 훌륭한 편입니다. 풍절음, 엔진 소음 등 사운드 적인 측면에서도 만족하면서 운행 중입니다.

 

 

한가지 추천 사항으로는 차량 구매하실 때 다른 건 몰라도 딥 컨트롤 패키지 옵션은 꼭 넣으셨으면 합니다. 안전사항 옵션과 주행편의보조의 옵션이기에 정말 만족하실 겁니다. 출고를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 조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실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은 자신의 첫 차로 쌍용자동차 토레스를 구매하신 김영현님과 함께했습니다. 영현님의 아버님께서도 쌍용자동차 모델 2대를 소유하셨다고 하는데요. 쌍용자동차만이 가진 고유한 헤리티지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고객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 안전하게 힘차게 달리겠습니다.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