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쌍용차 신차 토레스 외관 공개 및 사전계약 시작

오는 7월 출시를 앞둔 쌍용자동차의 기대작 ‘토레스’의 사전 계약이 오픈되었습니다. 새로운 중형 SUV 토레스는 지난 9일 실내 디자인이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관심을 모았는데요.

 

 

현재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핫한 토레스의 외관 이미지와 주요 사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정통 SUV의 강인한 헤리티지가 느껴지는 외관

 

 

 

 

신차 토레스에는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이자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가 처음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쌍용의 헤리티지가 담긴 정통 SUV의 감성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데요. 현대화된 레트로 감성의 외관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전면부는 짧고 반복적인 세로 격자 모형의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 일체형 범퍼를 적용했습니다. 각진 쉐입이 쌍용의 강인하고 와일드한 아이덴티티를 잘 드러내고 있죠.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아웃터 렌즈 클린 타입 LED 헤드램프도 카리스마를 발휘하며 SUV의 존재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직선형 캐릭터 라인과 측면 상단부의 다채로운 변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이 드러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후면부는 토레스 디자인의 하이라이트인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핵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레저에 적합한 적재 공간과 커스터마이징 옵션

 

 

 

 

토레스는 중형 SUV 최고 수준의 대용량 적재 공간을 갖췄습니다.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를 동시에 수납할 수 있는 703ℓ(VDA 기준) 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폴딩 시 1662ℓ 적재가 가능해 캠핑과 차박 등 레저 활동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첨단기술과 미래지향적인 실내 인테리어

 

 

 

 

17년만에 부활하는 무쏘 후속인 토레스의 실내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편의성을 강조했습니다. Slim&Wide 콘셉트에 초점을 맞추어 대시보드를 최대한 슬림하게 디자인했는데요. 이를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다양한 환경에서 시원하게 탁 트인 넓은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도심은 물론 캠핑과 오프로드 등에서 도시와 대자연의 풍경을 선물 받는 듯한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또한, 도어에서 IP판넬까지 이어지는 32컬러의 무드램프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 연출을 도와줍니다.

 

 

 

 

기존 인테리어의 복잡한 형태나 아날로그적 요소를 최소화하며 조작 편의성을 향상한 점도 눈길을 끄는데요. 물리적인 버튼을 최소화한 세련된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와이드한 터치 스크린으로 미래모빌리티의 느낌을 구현했는데요.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은 주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감각적인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확장된 디스플레이로 즐거움은 더욱 커졌는데요. 인체 공학적 설계를 통해 탑승객들이 차별화된 UX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기본 트림부터 적용된 디지털 클러스터와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조금 더 세부적으로 알아볼까요?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는 네비게이션의 방향지시 정보를 비롯한 차량 운행 정보 전반에 대한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말 그대로 하나의 화면을 3개로 분할하여 연비와 드라이빙 모드 등 다양한 정보들이 한 눈에 들어오도록 디자인되었죠. 상하단부가 커트된 스티어링휠과 함께 운전자에게 최대한 넓은 시계를 제공합니다.

 

 

 

 

자동차의 중심인 실내 전면 중앙을 살펴보면, 두 개의 넓은 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바로 인포콘과 컨트롤 패널인데요. 우선 위 쪽에는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인포콘 기능을 통해 텔레메틱스 정보를 제공하여 안전과 보안 기능을 담당해줍니다. 또한, 운전 시 무드를 설정해주는 뮤직, 팟캐스트, 기타 스트리밍 콘텐츠 등을 컨트롤하는 엔터테인먼트 역할을 합니다.

 

 

 

 

8인치 버튼리스 통합 컨트롤 패널은 자동차의 기능들을 핵심적으로 시스템화 했습니다. 버튼을 눌러 조작하는 아날로그적 방법에서 터치 스크린으로 발전하며 디지털화된 미래 모빌리티를 구현했습니다. 통풍 및 열선시트, AWD, 공조장치 등 운전자가 조작해야 하는 기능을 통합하여 쉽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죠. 또한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Adventurous한 매력, 토레스!

 

 

 

토레스에는 첨단차량제어 기술 딥컨트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8에어백을 채택해 안전성과 운전 편의성을 확보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토레스의 엔트리 모델인 T5부터 △후측방보조경고 △앞차출발경고(FVSW) △긴급제동보조(AEB) △전방추돌경고(FCW) △차선이탈경고(LDW) △차선유지보조(LKA) △부주의운전경고(DAW) △안전거리경고(SDW) △다중충돌방지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습니다.

 

 

 

 

또한 고객의 기호와 취향에 맞도록 다양한 외관, 실내 색상을 운영합니다. 외관은 새로 도입한 포레스트그린과 아이언 메탈 등 원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투톤 컬러 5가지 등 총 12가지의 다채로운 익스테리어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4가지 컬러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690~2,740만원 ▲T7 2,990~3,040만원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판매가격은 7월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됩니다.

 

 

 

 

토레스 사전계약에 참여하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사전 계약을 통해 오는 8월 31일까지 출고하는 고객에게 토레스X하이브로 툴 캔버스 및 토레스 써머 쿨링박스 등 아웃도어 컬렉션 중 택하는 한 가지를 증정합니다.

 

 

또한, 쌍용자동차가 13일 선보인 토레스 사전계약 TVCF 시청 후 SNS 채널에 공유하면 즉석 선물 당첨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1인 1일 2회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토레스 텀블러, 배스킨라빈스31, 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토레스 사전계약 이벤트 바로가기

 

 

신차 관련 정보 및 향후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