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쌍용차 폴란드에 쇼룸 오픈… 유럽 시장 공략!

SUV 명가인 쌍용자동차는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특히 유럽시장에서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가 뛰어난 적재 공간과 토잉 능력, 우수한 편의 사향, 합리적 가격 등으로 베스트 픽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제 렉스턴 스포츠는 영국 자동차 전문지 디젤카&에코카 매거진(DieselCar & EcoCar Magazine)에서 3년 연속 ‘최고의 픽업(Best Pick-up)’,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왓 카(What Car)에서도 ‘최고의 픽업 부문(Best Pick-up’)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포바이포(4X4)에서도 3년 연속 ‘최고 가치상(Best Value)’과 ‘최고의 개성 있는 자동차(Best Individual Model)’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에 쌍용차는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펼치며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의 자랑스러운 유럽 공략 소식 함께 들어볼까요?

 

 

 

 

폴란드 Kielce 쌍용 쇼룸 오픈

 

 

 

 

지난 3월 18일, 쌍용자동차는 폴란드 키엘체에 브랜드 단독으로 180m2 규모의 쇼룸을 오픈했습니다. 폴란드 딜러사 ‘픽스 포럼 라이더'(Fix Forum Lider)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건물에 Mazda와 Citroen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폴란드인들을 공략하고 있는데요. 쇼룸의 전체적인 분위기부터 현대적인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키엘체는 폴란드 시비엥토크시스키에주의 주도입니다. 북쪽으로는 폴란드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인 바르샤바가, 남쪽으로는 제2의 도시 크라쿠프가 있어서 이 두 대도시를 잇는 교통의 요지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상업과 교역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곳인데요.

 

 

 

 

쌍용자동차는 이곳에서 현지 오프로드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쌍용차의 꽃인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과 픽업트럭 등 모든 라인업을 전시하고 판매하는데요. 특히 구매 고객들에게 5년의 무상 수리 보증 기간을 베네핏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고객 만족 부가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금융, 보험 등의 전문가를 영입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는데요. 원하는 차량을 바로 시승해볼 수 있도록 쌍용자동차의 전 모델을 시승차로 준비했다고 하네요.

 

 

 

 

2022년형 렉스턴, 스페인을 질주하다

 

 

 

 

다음은 뜨거운 열정의 나라, 스페인입니다. 쌍용차는 최근 스페인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는데요. 아직 공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형 렉스턴 모델을 현지 판매 가격 3만900유로, 한화로 약 4155만 원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승부수로 띄웠는데요.

 

 

실제로 경쟁사인 토요타 랜드 크루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등 7인승 동급 SUV 차량들의 판매가가 대부분 5만 유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보면, 가격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렉스턴 출시를 기념해 6000유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인데요. 사실상 현재 스페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중형 SUV인 셈입니다.

 

 

 

 

기술적인 면도 결코 뒤쳐지지 않습니다. 2022년형 렉스턴에는 2.2 리터 터보 디젤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었는데요. 기존의 오프로드 차량과 가장 현대적인 SUV의 모습을 지향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철학에 집중했습니다. 최대 202마력을 구사하고 최대 토크 441Nm의 성능을 뽐냅니다. 특히 변속기를 전자식 레버로 채택해 조작성을 높이고 오조작의 위험성을 대폭 줄였죠.

 

 

 

 

‘안전 제일’이라는 말처럼, 운전을 할 때는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 모두 중요한데요. 쌍용차는 이부분도 꼼꼼히 챙겼습니다.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도 대거 적용되었는데요.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이 메인입니다. 이 외에도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도와주는 주차 보조 시스템과 안전을 지키는 비상 제동 시스템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쌍용 렉스턴 2022는 존재감과 우아함, 현대성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서 외부와 내부 디자인에 중요한 변화를 도입했습니다. 내부는 대시보드, 센터 콘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는데요. 익스테리어도 다양한 가죽 커버와 목재, 금속 인서트의 사용으로 한층 더 멋진 모습으로 도약했습니다. 더 나은 품질을 더 좋은 가격으로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쌍용차의 미래를 향한 기대감, 코란도 이모션

 

 

코란도 이모션의 출시 소식은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호주, 스페인, 독일 등 다양한 나라에서 쌍용차의 첫번째 전기 SUV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이 가히 하늘을 찔렀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독일에서는 초도물량의 70%가량이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유럽 재공략에 청신호가 켜진 쌍용자동차의 소식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쌍용차의 멋진 모델들이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모습이 너무 자랑스럽네요! 우수한 스펙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엄청난 ‘갓성비’를 자랑하는 쌍용차가 유럽 시장을 제패하는 그 날까지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