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국내 최초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사전 계약 실시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의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해 정통 SUV 스타일에 전기차 개성을 가미한 코란도 이모션은 높은 가격 경쟁력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미 및 레저 활동을 위한 SUV 본연의 용도성까지 갖춰 ‘나의 첫 전기 SUV’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준중형 전기 SUV인 코란도 이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너지 효율 극대화 및 유로 NCAP 5스타 안전성 획득

 

 

코란도 이모션은 경량화와 무게중신 최적화를 위해 쌍용차 최초로 알루미늄 후드(엔진룸 덮개)와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습니다.

 

 

최고출력 140㎾(190PS), 최대토크 360Nm(36.7kg·m)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운전자에게 친숙하고 조작이 용이한 레버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SBW: shift-by-wire)과 고효율 및 고출력 구동 시스템을 탑재하여 유저에게 새롭게 차별화되는 매력적인 전동화 경험을 선사합니다.

 

 

 

주행보조시스템으로는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8개의 에어백 장착 및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이 74% 적용된 견고한 차체 구조를 갖춰 ‘유로 NCAP 5스타 안전성’을 획득했죠.

 

 

 

국내 EV SUV중 최대 적재공간

 

 

코란도 이모션의 551ℓ(VDA 기준) 적재공간은 국내 EV SUV 중 최대 넓은 공간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직 트레이를 적용해 활용성도 극대화하여 골프백 4개(또는 유모차 2개)와 보스턴 백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합니다.

 

 

 

상어 지느러미를 모티브로 한 외관 디자인

 

 

 

코란도 DNA를 이어받은 이모션의 외관 디자인은 대담한 양감을 기본으로 공기역학을 고려해 유선형 라인을 가미해 어반 드라이빙 (urban driving) 스타일링을 추구했습니다. 상어 지느러미를 모티브로 한 범퍼와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 입체적이고 간결한 리어램프로 전기 SUV의 하이테크 이미지를 완성해주는 데 포인트를 두었습니다. 또한 날렵한 측면 캐릭터라인은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해줍니다.

 

 

 

세련된 감성의 실내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는 하이테크 감성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입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은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인포콘 AVN(오디오, 비디오, 네비게이션), 인피니티 무드램프의 조합으로 첨단기술과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차량 키나 스마트폰 없이 차량 외부에서 헤드램프를 끄고 켤 수 있으며 도어 개폐와 공조기능 컨트롤 등은 물론 고전압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터치 패널(STPM)을 적용해 편리성을 더 했습니다.

 

 

 

나의 첫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사전 계약 혜택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코란도 이모션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E3 4056만5000원 ▲E5 4598만7000원입니다. 전기차 세제혜택 등을 지원받으면 ▲E3 3880만원 ▲E5 4390만원으로 구매 가능하며, 지자체 보조금(서울 기준 최대 약 900만원)까지 지원받으면 2000만원 후반의 금액으로 구매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쌍용자동차는 첫 전기 SUV 출시를 기념해 사전계약을 통해 출고하는 고객에게 긴급 상황 시 220V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충전 케이블과 바쁜 일상으로 인해 시간이 부족한 고객을 위해 충전을 대행해 주는 충전 픽업&딜리버리 서비스권(5회) 등을 지급합니다.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