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토레스에 골프백 4개가 들어간다고?!

최근 국내 골프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는데요. 2021년 기준 우리나라의 골퍼는 564만명이고, 국내 골프장을 방문한 이용객은 누적 4,927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골프는 매번 부피가 크고 무거운 개인 장비를 담은 캐디백과 여벌의 옷 등을 담은 보스턴백 등을 가지고 다녀야 해 자동차가 필수적인데요. 아마 골퍼들이라면 동반자들과 함께 이동을 하기 위해 누구 차에 더 많은 짐이 들어가는지 이야기 해본 경험 다들 있을 겁니다.

오늘은 중형 SUV를 뛰어넘는 적재공간을 자랑하는 토레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시트베리에이션으로 어떠한 짐도 OK!

국내 골프장은 대부분 산악지형에 조성되어 단풍을 즐길 수 있는 11월에 더욱 인기가 높은데요. 아무래도 날씨가 춥다 보니 보온을 위한 옷이나 장비가 늘어나 차량의 수납공간이 더욱 중요해지는 요즘입니다.

쌍용자동차 토레스는 골프백 4개를 여유롭게 수납할 수 있는 넓은 러기지 룸 공간을 자랑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객분들이 준중형, 중형, 대형 SUV의 구매를 고민하실 때에는 전 세그먼트의 활용 면을 두고 망설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토레스는 시트베리에이션을 통해 러기지 룸을 120%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트베리에이션이란, 2열 시트를 일정 각도로 접어 내가 원하는 짐을 보다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토레스의 경우 언폴딩, 40% 폴딩, 60% 폴딩, 100% 폴딩을 통해 4가지로 방식으로 2열과 3열 공간도 다양하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2열을 전혀 접지 않아도 충분한 적재 공간을 갖추었는데요. 703ℓ의 적재 공간과 매직 트레이를 활용할 경우, 1~2인이 라운딩 가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만약 2열 좌석 시트를 100% 폴딩하게 된다면, 1,662ℓ의 대용량 적재 공간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는 언폴딩과 비교했을 때 2배가 넘는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러기지 룸 램프와 트렁크 LED 등이 어두운 환경에서도 원하는 물건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토레스는 골프 백 4개를 수납할 수 있어 동급 대비 여유로운 공간감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보스턴백, 캐리어, 두터운 아우터도 얼마든지 실을 수 있습니다. 연말을 맞아 해외여행, 특히 따뜻한 곳으로 골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실 경우 덩치 큰 수화물도 토레스라면 걱정 없겠죠.

골퍼에게 유용한 편의 사양

첫 번째, 스마트 테일게이트입니다. 테일게이트는 자동으로 문을 열고 닫는 트렁크로 높이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냥 열 경우 맨 위까지 트렁크 도어가 올라가며, 원하는 높이를 설정하고 싶을 때에는 테일게이트를 끝까지 열었다가 다시 닫으면서 원하는 높이에서 내부 버튼을 2~3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스마트 키로도 테일게이트 버튼을 2-3초간 꾹 누르면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리고 닫힙니다. 통합 컨트롤 패널에서도 테일게이트 아이콘을 꾹 눌러 주면 열리고, 닫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양 손이 무거운 경우에 트렁크를 열기란 쉽지 않죠. 이럴 때는 계기판에서 먼저 파워 테일게이트와 스마트 테일게이트를 모두 설정해 주시고, 문을 잠근 뒤 스마트 키를 들고 트렁크 가까이에 서있으면 스스로 테일게이트가 열립니다. 혼자 짐을 실어야 할 때 유용한 기능이죠.

두 번째는 간단한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스토리지 박스입니다. 이미 짐을 다 넣었는데 추가적으로 생각난 골프티나 장갑 등 간단한 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여유롭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 기능

골프는 새벽이나 야간 티업도 많고, 초행길을 운전해야 해 더욱 안전에 신경을 써야하죠. 특히 티업 시간이 임박했다고 과속은 금물입니다.

토레스는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IACC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고속도로 및 일반 도로 주행 시에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기준으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이 차선 유지를 도와주며, 고속도로 주행 시 네비게이션 데이터를 통해 안전 속도를 스스로 조절해 줍니다.

이 외에도 골프장에서는 짐을 내린 뒤 보행하는 사람도 많고, 짐을 싣기 위해 골프 카트가 지나는 경우도 있어 더욱 안전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후측방 접근 경고와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 시스템이 주차 중이거나 후진 주행 시 센서가 차량에 접근하는 물체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해 줍니다. 긴급한 경우에는 스스로 제동하기도 하는 똑똑한 기능입니다.

오늘은 나를 위한 취미 생활인 골프에 재미와 편의성을 더해 줄 토레스를 만나보았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토레스의 숨은 기능들을 잘 찾아내어 안전한 주행과 취미생활을 두 배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