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쌍용차 렉스턴, 고속도로와 군부대를 누빈다!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브랜드가 내구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으며 연이어 고속도로 순찰차량 및 국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고속도로 순찰을 위해 필요한 내구성 등의 기술 조건은 무엇인지, 국민의 안전을 위한 국군 지휘차량은 일반 자동차와 어떤 점이 다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뉴 렉스턴, 고속도로 안전지킴이로 활약

 

 

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이 한국도로공사의 안전 순찰차량으로 지난 11월 말 선정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60여대의 올 뉴 렉스턴은 일반 차량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의 순찰 용도에 맞게 안내용 전광판, 경광등, 통합 컨트롤러 등이 추가 적용된 특수제작 차량입니다.  전국 고속도로를 주행하며 교통정보 제공, 도로 순찰 및 안전운전 유도, 긴급 상황 발생 시 구난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우수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내구성의 입증

 

 

쌍용자동차가 고속도로 안전 순찰차량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지난 1994년 무쏘 공급을 시작으로 올 뉴 렉스턴까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차량을 공급해 오고 있습니다.

 

 

이는 우수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내구성, 안전성 등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고속도로 안전 순찰차량은 운전자만 변경되고 계속 운행되기 때문에 매우 가혹한 주행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안전순찰차로 활약해온 쌍용차들은 실제 적산거리 100만km를 넘어선 차들도 여러 대입니다.

 

 

(사진 설명 : 올 뉴 렉스턴 4Tronic 스위치)

 

 

올 뉴 렉스턴은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4Tronic(트로닉) 시스템을 갖춰 악천후를 비롯해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면서 고속도로 안전 순찰차량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2륜 구동 상태로 주행하다가 필요 시 4H, 4L로 전환해 어떠한 도로환경에서도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 설명 : 올 뉴 렉스턴 9에어백)

 

 

여기에 초고장력 쿼드프레임,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9에어백,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는 등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합니다.

 

 

 

 

국군 지휘차량으로 공급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국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되어 200여대 공급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각급 부대로 약 700여대를 인도하고, 군 지휘차량 교체 계획에 따라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주행성능·안전성 비롯한 각종 야전적합성 평가 통과

 

 

쌍용차는 지난 2012년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성능과 품질, 안전성을 인정받아 렉스턴 W와 코란도 스포츠가 지휘차량으로 선정됐고, 2019년에는 렉스턴 스포츠까지 지휘차량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각급 부대의 지휘차량으로 실전 배치될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을 위한 전원공급 능력 및 기동지휘소로서의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했습니다.

 

 

(사진 설명 : 렉스턴 스포츠의 프레임 구조)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초고강도 쿼드프레임을 기반으로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e-XDi220 엔진과 쌍용차 고유의 4WD 시스템 4Tronic이 조합되었습니다. 특히 모노코크 타입과 달리 엔진과 현가장치가 프레임에 장착되어 있는 초고강도 쿼드 프레임은 험로 등 과중한 노면 충격을 차단하고 최상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장력 강판을 79.2% 적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 시키고 탑승자의 안전을 최대한 보호합니다.

 

▶ 바디 온 프레임과 유니바디의 차이점이 궁금하다면? (클릭)

 

 

 

(사진 설명 : 렉스턴 스포츠의 6에어백 시스템)

 

 

특히 탑승 인원이 6명으로 확대되면서 실내 이동 편의성을 비롯해 사이드&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 적용으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등판능력과 장애물 극복 능력 또한 향상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산악 지역이 많은 우리 영토와 야전에서 요구되는 험준한 주행환경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을 수행할 수 있겠죠.

 

 

 

국군 지휘차량만의 다른 점은?

 

 

 

국군 지휘차량으로 공급되는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용도에 맞도록 외관부터 바뀌게 되는데요. 위장이 가능하도록 특수도료를 사용한 컬러는 특유의 강인한 느낌이 느껴지지 않나요? 또한 훈련 지원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전·후면 범퍼 하단 양쪽으로 견인 고리가 추가됩니다.

 

 

또한 후면 적재함은 야전에서도 통신 장비를 탑재하고 기동 지휘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조되었는데요. 성인이 앉아도 충분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높이를 확보했습니다.

 

 

 

 

오늘은 쌍용자동차의 다양한 공공부문 선정 소식을 안내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쌍용차 SUV의 믿음직스러운 모습과 활약을 많이 기대해주세요!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