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이제는 내 차를 사고 싶어! 엔트리카 추천

여러분들은 새 차가 생기면 꼭 해야지 하는 나만의 로망이 무엇인가요? 늦은 밤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즐기는 드라이브, 낭만적인 차박, 바닷가를 달리는 해안 드라이브 등을 꼽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해를 맞아 엔트리카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SUV의 대명사인 쌍용자동차 모델 중 나에게 딱 맞는 엔트리카는 무엇인지 고르실 수 있도록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엔트리카란?

좋은 엔트리카를 선정하기에 앞서, 엔트리카의 개념부터 정확하게 알고 가볼까요? 엔트리카란, 입장을 뜻하는 ‘entry’와 차량을 뜻하는 ‘car’의 합성어로, 생애 첫 차를 의미합니다. 자동차를 구매하시는 고객들이 처음으로 사서 등록하는 차를 부르는 말이죠. 해당 제조사에 대한 첫 이미지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소개팅에서도 첫인상이 중요하듯, 충성고객이 되느냐 마느냐 하는 중요한 첫 발자국이 바로 엔트리카 구매입니다.

주로 사회 초년생이나, 2030세대가 주 고객층인데요. 요즘 MZ 세대들은 자신의 개성을 차에도 반영시킬 수 있는 모델을 주로 찾기 때문에 더욱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의 발달로 타 차종과의 가격이나 스펙 등 여러 제원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 엔트리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자동차 자체의 경쟁력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사회 초년생의 퍼스트카 티볼리

쌍용자동차의 대표적인 인기 모델인 티볼리는 사회 초년생의 첫 번째 차, 여성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는 차로 유명합니다. 소형 SUV라 크기 자체도 부담스럽지 않아 주차나 이동이 편리합니다.

또한, 초보 운전자도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여러 안전 기능들도 많은데요.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과 딥 컨트롤이 카메라를 통해 주변 상황을 완벽히 스캔하여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에도 운전자와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강력한 1.5ℓ의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엔진의 효율성을 향상시켰는데요. 엔진의 최고출력 163마력(5000~5500rpm)으로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요즘 젊은이들의 관심사를 꼽으라면 캠핑과 골프일 것입니다. 캠린이, 골린이 등의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폭발하고 있는데요. 소형 SUV인 세그먼트임에도 불구하고 여유로운 적재공간이 인상적입니다. 매직 트레이 제거 시 최대 427ℓ의 공간을 활용하여 싣고자 하는 짐을 여유롭게 적재할 수 있는데요. 차박 시, 2열 시트를 100% 폴딩하면 사랑하는 연인 혹은 친구들과 캠핑을 떠나기에도 문제없습니다.

모던하면서도 여성스럽고 귀여운 느낌을 주는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여성 고객들께 인기가 있는 이유가 증명하는데요. 유니크하면서도 볼륨감이 넘치는 외관 디자인은 티볼리의 존재감을 더욱 강력하게 각인시켜줍니다. 안개등을 감싸고 있는 일체형의 프론트 범퍼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높은 지상고는 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해주어 보다 쉽고 즐거운 주행을 도와줍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시트는 탑승자 모두가 따뜻하고 기분 좋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제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코란도

코란도는 쌍용자동차의 헤리티지를 이어오는 스테디셀러죠. 이 모델은 둘만의 시간이 중요한 신혼부부께 추천 드리는 엔트리카입니다. 우선, 주행 능력부터 볼까요? 1,500rpm부터 최대토크의 강력한 성능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로 경쾌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노멀, 스포츠, 윈터 등의 드라이브 모드 시스템으로 운전자 성향에 맞춘 주행이 가능하죠. 그뿐만 아니라 초저공해차로 인정받아 ‘저공해 3종 자동차’로 공영주차장에서도 감면 혜택 대상입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이런 사소한 것에서부터 절약을 도와주는 알뜰한 자동차입니다.

코란도의 익스테리어에는 Low & Wide 스텐스 디자인이 적용되어 역동적이면서도 균형감 있는 세련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차량 내의 인테리어에서도 최신 항공기 조종석과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디지털 인터페이스 운전 공간에는 하이테크의 첨단 사양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지하고 위험상황에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자율주행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홈 IoT 연동으로 차량의 AVN 화면에서 기기 상태 확인이 가능하고 스위치, 가스잠그미 등의 기능으로 고객의 편의와 가전기기 사고 위험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 요소 중에 하나는 넉넉한 러기지룸입니다. 2단 매직 트레이 장착 시 골프백 1개와 캐디백 2개를 동시 수납할 수 있을 정도의 여유 공간입니다. 단둘이서 어디론가 훌쩍 무계획으로 떠나고 싶을 때도 원하는 만큼 짐을 수납할 수 있으니 부담이 없습니다. 매직 트레이 제거 시 551ℓ의 트렁크 공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밀리카에 적합한 SUV 토레스

현 자동차 시장에서 단연 핫한 자동차 토레스입니다.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토레스는 사전 계약부터 폭발적인 수요를 보여주며 현재까지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강인하고 단단한 느낌의 익스테리어가 아웃도어 라이프를 가족단위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습니다. 주행 능력을 먼저 볼까요? 가솔린 1.5 T-GDI 엔진을 탑재하여 고성능 다운사이징 엔진이 저속 구간부터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최대출력은 170마력, 최대 토크는 28.6kg·m로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 모두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ISG 시스템(공회전제한)으로 정차 시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켜 연비 향상에 기여합니다.

토레스의 강점은 필요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효율성 있게 전달해 준다는 점인데요. 12.3인치의 대화면 인포콘 내비게이션은 주행 시 주변을 보다 상세하게 알려주어 헤맬 위험을 줄여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향상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적용으로 스마트한 최첨단 자율주행이 가능한데요.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기준으로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스스로 조절하고 가속과 감속, 정차, 출발 등 주행을 편리하게 이끌어줍니다.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을 통해 차선 안에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해 사고의 위험도 줄여줍니다.

또한, 8개의 에어백으로 사고 시 부상 위험을 최소화하고 최고 수준의 고장력 강판 비율 적용 및 차체 강성 안전성을 확보하여 차량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해 주니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도 걱정 없습니다. 전 트림 기본 제공되는 이머전시 이스케이프 키트는 위험 상황에서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는 짐이 많이 필요하죠. 토레스는 2열 폴딩 시 중형 SUV 수준의 1,662ℓ의 대용량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꿈꾸신다면 최고의 선택지죠.

토레스는 디자인적으로도 매력적인 차인데요. 익스테리어에서 느껴지는 볼드한 라인과 풍부한 바디 볼륨감은 진취적이면서도 도전적인 느낌을 줍니다. 디자인 곳곳에서 정통 SUV의 정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각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양쪽 사이드에 균형감 있게 배치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줍니다. 핵사곤 타입의 타이어를 연상시키는 리어 가니쉬와 리어 도어 랫치는 오리지널리티를 한층 살려줍니다.

오늘은 나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쌍용자동차 모델들 중에 엔트리카를 추천드렸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자동차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디를 가시던지 안전과 편의성, 주행의 즐거움에 쌍용자동차가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