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움직이는 집?! 로드칸 캠핑 시승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여행, 차박 등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SUV는 물론 어디든 안전하게 떠날 수 있는 캠핑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캠핑카 개조 승인은 총 7,709대를 기록하며 전년 2,195대 대비 251% 급성장했습니다. 특히 지난 9월 말부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안 시행으로 화물차를 개조한 캠핑카 대여가 가능해지면서 더욱 다양한 캠핑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이렇게 캠핑카의 인기가 높은 요즘, 자동차 크리에이터 홍시카님이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베이스로 제작된 캠핑카인 ‘로드 칸(ROAD KHAN)’과 함께 캠핑을 떠났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로드칸과 함께한 홍시님의 서해 차박 여행을 함께 살펴볼까요?

 

 

 

 

듬직한 로드칸과의 첫 만남

 

 

로드칸 실물과 처음 마주한 홍시님은 특유의 하이텐션으로 ‘듬직한 모습’이라고 연신 감탄과 ‘실물파’라는 칭찬을 해주셨는데요.

 

 

 

외관을 둘러보던 중 캠핑카는 뒷덜미가 길고 두꺼워 일반 사이드미러는 사각지대가 생길 수 있는데, 로드칸은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길쭉하게 나와 있는 소소한 센스에 감동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2열까지는 렉스턴 칸과 동일하다가 그 뒤부터 팔을 쭉 뻗은 것보다 더 긴 반전의 길이와 많은 짐을 넣을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있는 레알 캠핑카라고 설명하며 오늘 떠날 캠핑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었습니다.

 

 

 

 

로드칸과의 드라이빙 느낌

 

 

 

출발하자마자 만난 방지턱도 스무스하게 지나는데요. 캠핑카는 적재용량으로 인해 가속과 제동 시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 로드칸은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해 주셨어요.

 

 

 

또한 캠핑카의 스트레스 요인 중 하나인 지하 주차장 사용에 대한 부담이 없는 점을 아주 칭찬해주었네요.

 

 

 

캠핑장 자리가 뷰가 좋은 오르막이라 약간의 험로를 운전해야 했는데요. 홍시님은 4륜 로우로 운전하면서 구동력이 GOOOOOOD 이라고 감탄했답니다.

 

 

 

 

캠핑카만의 갬성 & 여유~

 

 

 

홍시만의 캠핑 나이트는 어닝 점등식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손쉽게 어닝 펴는 방법을 시연해 주었습니다.

 

 

 

로드칸 실내에는 빌트인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의 편의시설과 방충망과 블라인드까지 필요한 모든 것이 다 있네요~

 

 

또한 팝업텐트까지 펼치면 높은 천장, 2층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4인이 놀러가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량 소개 외에도 홍시님의 좌충우돌 밀푀유나베 만들기, 불멍, 일몰 즐기기 등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가득한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로드칸X홍시카 차박캠핑 보러가기!

 

 

▶ 로드칸 더 알아보기!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