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겨울철 야외 주차 시 유의사항!

 

 

겨울에는 추위, 눈 등으로 인해 실내 주차를 더욱 선호하게 되는 계절입니다. 그러나 스키장, 설산 등 겨울 레저를 즐기기 위해 나가면 한정된 실내 주차 공간 등으로 어쩔 수 없이 야외에 주차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죠. 그럴 때 밤 사이 날씨부터 체크하면서 자동차 걱정 많이 하셨죠? 오늘은 겨울철 야외 주차 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주차 브레이크 풀기

 

 

 

날씨가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날씨에는 브레이크 와이어가 얼 수도 있어 이점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추운 날씨에 야외 주차를 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브레이크를 풀어놓아야 합니다. 브레이크 와이어가 얼게 되면 시동을 걸어도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으니 특히 추운 날씨에는 주차 브레이크 사용보다 타이어에 고임목을 이용하여 주차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2.와이퍼를 세우고 전면 유리는 덮어두기

 

 

 

밤새 눈이 오는 날에는 와이퍼 고무가 전면 유리와 함께 얼어붙지 않도록 와이퍼를 세워 놓고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전용 윈도우 커버를 씌우거나 전면 유리에 얇은 이불 또는 담요를 사용해 성에가 생기며 와이퍼가 같이 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커버는 방수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와이퍼를 세워 두지 않아 전면 유리에 얼어붙은 경우 시동을 켜 전면 유리의 성에가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기다린 후 와이퍼를 사용해야 합니다.

 

 

 

3.겨울용 윈도우 워셔액 사용하기

 

 

 

유리창에 뿌리는 윈도우 워셔액 역시 추운 날씨로 인해 얼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노즐이 얼어 교체해야 하는 상황에 닥치거나 차량 전면 유리창에 생기는 살얼음이 시야를 방해해 운전에 위협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겨울용 윈도우 워셔액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4.블랙박스 주차 모드로 전환하기

 

 

 

추운 날씨에는 배터리의 방전이 빠르죠. 낮은 온도에서 배터리 소모가 빨리 지기 때문에 항상 녹화 중인 블랙박스는 차량 방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 장시간 야외 주차를 하게 되면 블랙박스의 전원을 끄거나 주차 모드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5.야외 주차 장소 정하기

 

 

 

겨울철 야외 주차를 하게 되었다면 조금이라도 차량이 덜 추운 곳에 주차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자동차 정면 위치를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은 고가도로 밑, 다리 위, 터널의 끝에 두는 것을 피하고 햇빛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동쪽으로 세워 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 문이 열리지 않는다고?!

 

 

 

야외 주차 다음 날 차량 문이 얼면서 열리지 않아 당황하신 적 있으실 텐데요. 자동차 도어와 차체 사이에 실내로 물, 먼지 등이 들어오지 않게 해주는 고무 재질의 부품인 웨더스트립이 낮은 온도에서 굳어 버리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때 강제로 문을 열려고 하지 말고 꼭 자동차용 해빙 스프레이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원격제어로 차를 따뜻하게~

 

 

 

겨울철 야외에 주차해둔 자동차에 처음 타면 너무 추워서 깜짝 놀라곤 하죠. 각종 내장재나 시트, 스티어링 휠까지 차가워져 있어 운전시 불편해 외투라도 벗고 타면 시동을 걸어 차가 데워질 때까지 추위가 더욱 크게 느껴지는데요.

 

요즘은 커넥티드 서비스가 진화하면서 원격으로 자동차의 여러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인포콘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차량간의 연동을 통해 원격으로 시동 ON/OFF, 공조장치, 앞유리 김서림, 뒷유리 열선 제어 등 다양한 차량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인포콘 더 알아보기 

 

오늘은 야외 주차 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파와 눈이 기습적으로 오는 올 겨울, 부득이하게 야외 주차를 하게 된다면 오늘 내용으로 자동차 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