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겨울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위한 SUV 라인업

올 겨울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된 이후 첫 겨울 스포츠 시즌이라 더욱 특별한데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겨울 캠핑, 스키장 등 겨울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시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쌍용자동차의 SUV는 레저와 아웃도어, 패밀리카 등 겨울 아웃도어를 즐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SUV 차량은 에너제틱하고 도전적인 느낌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주죠. SUV 명가 쌍용자동차의 활용도 높은 화려한 라인업들 함께 볼까요?

겨울 캠핑족을 위한 뉴 렉스턴 스포츠 칸

기온이 낮고 때로는 눈이 오는 겨울 캠핑에서는 날씨가 변수입니다. 변화무쌍하게 바뀌는 기상 상황에 대비하여 겨울 텐트, 난방 기기 등은 필수로 챙겨가셔야 하는데요. 겨울옷들은 부피가 크다 보니 짐도 더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이때는 가져가고 싶은 물건들을 빠지지 않고 모두 가져갈 수 있는 넉넉한 적재 공간이 필수적인데요. 뉴 렉스턴 스포츠 칸과 함께라면, 짐 적재 고민은 내려놓으셔도 좋습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은 스포츠 모델보다 24.8% 큰(1,262ℓ, VDA 기준) 적재공간으로 1인 가구 이사를 도와도 될 정도의 넉넉함을 자랑합니다.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 파워 리프 서스펜션 모델은 최대 700㎏까지 짐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용도나 니즈에 따라 모델별로 스펙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 트림인 와일드 트림부터, 어드밴스, 프레스티지, 노블레스와 최상위 모델인 익스페디션 트림까지 자신에게 맞는 옵션을 확인하셔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내믹 패키지로 특별하게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일반 차종 대비 10mm 가량 상승시켜 험로 주파 능력 개선 및 주행 안정이 더 뛰어납니다.

겨울에는 눈으로 빙판길이나 눈이 녹아 진흙이 되어버린 미끄러운 노면 등을 주의하여 운행해야 합니다. 엔진의 회전력을 특정 바퀴가 아닌 4개의 바퀴 모두에 전달하여 구동하는 사륜구동 방식이 빛을 발하는 순간인데요. 일반적인 온 로드 환경에서는 후륜 구동으로 주행 효율성을 알뜰하게 챙기고, 비포장도로나 산악 도로, 국지성 날씨에 대비가 필요한 아웃도어 환경에서는 사륜구동으로 뛰어난 구동력을 자랑합니다. 견인력도 좋아 다른 도움이 필요한 주변 차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따뜻한 차량입니다.

겨울 레저족을 위한 토레스

토레스는 이전에 없던 SUV를 지향하고 있죠. 세그먼트도 준중형 SUV인데요. 중형 SUV와 대형 SUV의 장점적인 요소를 잘 반영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넉넉한 적재 공간입니다. 다양한 시트 베리에이션을 통해 원하는 짐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액티비티를 즐기시는 분들께는 여유롭고 넉넉한 수납공간이 필요한데요. 703ℓ(VDA213 기준/T5트림 839ℓ)의 토레스 러기지룸은 골프 백이 4개가 들어갈 정도로 충분한 공간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2열 폴딩 시,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하죠. 차박하기에도 좋고, 캠핑하기에도 좋습니다. 매직 트레이 활용 시 젖은 옷과 신발을 따로 보관할 수도 있고, 사이드에 장착된 스토리지 박스에는 응급 키트를 보관하는 등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스키나 보드 등 여러 장비들도 문제없이 실을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에는 핸들을 잡기가 겁이 날 정도인데요. 편의사양으로 장착되어 있는 핸들 열선 기능을 활용한다면 한파에도 주행이 즐거울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3가지의 주행모드를 제공하는데요. 효율성과 정숙성이 필요한 노멀 모드, 스포티한 주행감의 스포츠 모드, 겨울철 미끄러운 노면에서 안전한 출발을 위한 윈터 모드로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네비게이션으로 큰 화면으로 직관적으로 정보를 받아보고, 핸드폰은 무선 충전도 할 수 있으니 운전자가 온전히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험로에서도 주저하지 않고 폭발적으로 돌파하는 힘이 좋습니다.

가족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코란도

아이 한 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비유적인 표현이기는 하나, 아이가 있는 가정들은 대부분 공감하실 텐데요. 나이가 어릴수록 신경도 더 많이 쓰이고 아이의 짐도 더욱 늘어납니다.

이런 가족에게 추천 드리는 SUV 모델은 바로 코란도입니다. 앞뒤 좌석의 간격이 넓어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는데요. 장거리를 주행해도 아이에게 지루한 여행이 아닌 도착지가 기대되는 주행길을 만들어줍니다.

551ℓ 러기지 룸의 여유 공간도 아이들의 짐과 여행 짐을 모두 챙겨도 넉넉할 정도입니다. 2단 매직 트레이 제거 시 골프 백 4개, 유모차 2개를 동시 수납할 수 있을 정도라, 부피가 큰 캠핑 용품이나 낚시 용품, 아기 용품 등을 실을 수 있죠.

또한, 가장 중요한 안전에서도 디테일이 엿보입니다. 코란도는 충돌 시 시트벨트가 신속하고 단단하게 가슴과 골반 부분을 잡아 주어 상해를 최소화하는 2열 프리텐셔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충돌 직후에는 탑승자에게 가해지는 시트벨트의 과도한 압박 상태를 느슨하게 하여 벨트에 의한 2차 상해를 방지해 주는 로드리미터가 적용되어 사고 발생 시 운전자와 동승자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연인과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티볼리&에어

티볼리는 쌍용자동차의 대표적으로 사랑받는 모델 중 하나죠.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서비스인 인포콘을 탑재했습니다. 이 외에도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연계하여 운전자가 자신의 주행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작은 배려 하나하나가 쌓여 기분을 좋아지게 만듭니다.

비록 세그먼트는 소형 SUV이지만, 실제로 탑승했을 때의 느낌은 생각보다 전고도 높고 대시보드가 수평적으로 잘 디자인되어 체감되는 공간감이 훨씬 더 넓고 쾌적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도로 조건 변동에 따른 자동 4WD 전환 등 안전과 감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죠.

다용도성 시트 베리에이션은 챙겨가는 짐을 효율성 있게 적재할수 있게 해줍니다. 매직 트레이 제거 시, 중형 SUV의 스펙과 맞먹는 최대 427ℓ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차박도 가능합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에서 짐은 가볍게 사랑은 무겁게 담아 가시는 건 어떨까요?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