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x FC안양, 대한민국 축구를 응원합니다!

쌍용자동차의 FC안양 공식 스폰서 소식! ‘KEB 하나은행 K리그2(챌린지)’가 지난달 3일 오픈 하면서, 각 팀을 응원하는 응원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쌍용자동차가 후원하는 FC 안양의 보랏빛 물결도 갈수록 그 빛깔이 더욱 또렷하게 빛나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만족 할 만한 결과를 얻지는 못했지만 승리는 항상 목마른 것, 첫 술에 배부른 법은 드문 일이겠지요? 100년 시민구단 FC안양의 선전을 기원하며 쌍용자동차와 함께 하는 K리그2 소식 전해드리며, KEB 하나은행 K리그2(챌린지)의 승전보가 그 어느 팀보다 멋지게 울려 퍼지기를 기원합니다.

 

 

 

“열정과 냉정 그 사이, 보랏빛 구단 FC안양을 소개합니다”

 

 

경기 안양시 동안구 소재의 안양종합운동장은 7,875㎡의 축구장과 19,040㎡의 육상장을 포함, 총 25,000여명의 수용 인원(총 좌석 수 17,095)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8,096㎡의 보조경기장, 4,020㎡의 테니스장, 520㎡의 씨름장까지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섹션이 마련 돼 있는데요. 새벽부터 자정까지 운영되며 야간경기도 할 수 있도록 최근 조명 기기까지 구비된 안양종합운동장은 단연 안양시의 자랑거리입니다.

 

 

지난 3월 11일 오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홈 개막전은,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님과 FC안양 이필운 구단주님의 시축을 시작으로 렉스턴 스포츠 경품 행사로 이어지며 열기를 더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쌍용차 전시, 푸드트럭 및 부대시설, 인기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무대까지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100년 시민구단 FC안양의 엠블럼은 안양시를 대표하는 여러 상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우선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구단 컬러는 안양포도에서 착안한 것으로, 힘과 신비, 우아함을 상징하는데요. 또한 엠블럼의 상단을 장식하고 있는 문양은 석수동 마애종(경기도 유형문화재 제 92호)을, 양 측을 장식하는 안양의 꽃 개나리와 엠블럼 하단의 만안교(경기도 유형문화재 제 38호)로 마무리됩니다. 이 모든 것은 안양시의 아이덴티티를 조화롭게 감싸며 만안교 아래 ‘Civitano시민’, ‘Paradizo낙원’, ‘Felico행복’을 기원하는 *에스페란토를 적어 넣어 그 가치를 지향하고 있죠. 이는 시민과 함께하는 100년구단 FC안양이 에너지를 낼 수 있는 근원이기도 할 것입니다. 빨간 색과 푸른 색, 냉정과 열정이 조화를 이루는 FC안양의 비상을 가까운 날에 만나보길 기원합니다.

 

* 1887년 폴란드의 안과 의사인 자멘호프(Zamenhf, L. L.)에 의하여 창안 발표된 국제 공용어(國際公用語).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어웨이 경기를 대비하며”

 

지난 7일 있었던 대전 시티즌과의 경기에서, FC안양은 전반 18분 알렉스의 유효슈팅으로 얻어낸 마르코스의 직접 프리킥이 상대편 골키퍼의 펀칭에 맞고 저지당했지만, 튀어나온 볼을 다시 정희웅 선수가 처리하면서 고대하던 선취점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후반 38분 대전 시티즌 박수창 선수의 동점골을 허락하며 경기는 동점으로 마무리됩니다. 고대하던 첫 승리는 아니었지만, 초반 운영의 약점을 극복해냈다는 점에서 조금이나마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던 경기라고 평가받을 수 있었죠.

 

 

다가오는 이번 주 토요일(4/14) 오후 5시에는,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서울 E와 경기 예정에 있는데요. 과연 이번 어웨이 경기에서 FC 안양은 달디단 첫 승리의 맛을 만끽할 수 있을지, 팬분들의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쌍용자동차 x FC안양의 ‘KEB 하나은행 K리그2(챌린지)’ 소식 전해드리며 특별한 시간 함께 해봤는데요. 시즌이 종료되는 날까지 지켜 봐주시고, 열심히 뛴 우리 선수분들께 격려의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포츠는 승패가 명백한 분야이지만, 우리가 이토록 열광하는 이유는 함께 노력한다는 것에서 가치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하나 더! 여러분 곁에서 더 가까이 함께 하는 쌍용자동차의 이름을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 K리그 시즌을 맞아 선의의 경쟁을 향한, 단 하나의 열정을 함께 하는 경험을 기대해봅니다. FC안양을 비롯하여 모든 선수분, 또 열과 성을 함께 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값진 시즌이 되기를, 쌍용자동차가 항상 응원합니다.

 

쌍용자동차 x FC안양 공식 스폰서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