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영감의 소유자, 쌍용자동차 2018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

 

 

쌍용자동차 대형 SUV 코란도 투리스모의 2018년형 새로운 스타일과 퍼포먼스 소개로 무술년 새해 인사 올려드립니다. 올 한해를 무한한 영감과 즐거움으로 가득 채워줄 이번 2018 코란도 투리스모는 4TRONIC을 기본 적용해 전천후 아웃도어 활용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강력한 견인력을 비롯한 동급 최고의 레저 기능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업그레이드 소식에는 과연 어떤 사양들이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더욱 강력하고 세련된, 2018 코란도 투리스모!”

 

 

돌진하는 황소, 뉴욕 월스트리트 차징불(The Charging bull. NYC)을 모티브로 디자인해, 더욱 강력하고 견고해진 외관으로 돌아온 2018 코란도 투리스모! 미국 증시의 호황을 기원하며 월스트리트를 지키는 황소 동상 차징불은 번영과 부를 상징하는 오브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황소의 힘있는 기상이 돋보이는 뿔의 형상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대형 SUV의 파워풀한 이미지를 강조한 후드와 범퍼의 입체감은 쌍용자동차의 플래그쉽 SUV G4렉스턴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패밀리룩으로 완성됩니다.

 

 

각 라인에 개별적으로 입체감을 부여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와이드한 범퍼로 강인한 인상을 구축하는 한 편, 새로 추가된 LED DRL을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의 크롬 라인과 연결시킴으로써 도심형 SUV에 어울리는 라인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포지셔닝 램프와 주간주행등이 통합된 LED 램프로 강렬한 전면부 인상을 마무리하며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후면 디자인은 입체감 있는 형상과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는 테일게이트, 리어쿼터와 테일게이트를 잇는 수평형 리어 램프를 적용하여 시각적으로 낮고 안정된 차체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전 트림 기본 사양인 ‘뉴 SUS 스키드 플레이트’를 전면과 후면 하단에 배치하여 SUV 고유의 스타일과 조화를 동시에 추구하며, ‘테일게이트 크롬 가니쉬’ 마감으로 도회적인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또한 2018 코란도 투리스모의 선택 사양으로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과 스퍼터링 휠을 추가하여 스포티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기존 4가지 익스테리어 컬러(그랜드 화이트, 파인 실버, 사이버 그레이, 스페이스 블랙)에서 새로 추가된’아틀란틱 블루’ 컬러로 보다 감성 가득한 드라이빙 라이프를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9, go, good! 장거리 여행에 최적화된 인테리어”

 

 

다인승을 목적으로 제작된 코란도 투리스모는 쾌적한 실내 공기 컨디션을 유지하는 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공조 시스템은 다인승/다목적 용도에 맞게 세심히 설계되었는데요, AQS(Air Quality System, 외부 유해가스 차단 장치)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등 유해가스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실내 유입을 차단,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시켜 줍니다.

 

 

9인승과 11인승으로 나뉜 2018 코란도 투리스모의 내부는, 편안함은 물론 안정성 면에서도 한층 배가된 인테리어 기능을 자랑합니다. 탑승자의 체중이 고루 분산되는 Pullmaflex 구조의 스프링과 3단 통풍 & 히팅시트가 적용된 1열 좌석, 부위별 경도 차이를 두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지지력을 증대시킨 Dual Flex Seat를 적용한 1, 2열 좌석은 장거리 운전 시에도 쉽게 피로해지지 않으며 승차감 또한 지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볼스터 및 쿠션 사이즈, 암레스트(9인승)길이를 증대하였으며, 탑승자의 안락감을 고려하여 새로 디자인한 헤드레스트로 기능적인 면모까지 고루 갖췄습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Wi-Fi를 통해 7인치 대화면으로 즐기는 양방향 풀미러링은 스마트 오디오 시스템을 연동시켜 스마트폰 내의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ios 스마트폰은 USB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하여 오디오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는 Apple CarPlay 기능도 더해졌습니다. 더불어 지역별 라디오 주파수 자동 변경 기능과 라디오 실시간 음원 저장 기능까지 더해, 운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인테리어 컬러로는 고급스러운 블랙과 화사한 라이트 그레이가 준비되어 있으며, 다양한 패턴과 재질로 차이를 두어 색다른 결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포멀함 안에 녹아든 디테일으로 머물수록 편안한 2018 코란도 투리스모의 인테리어와 운전자의 감성을 지켜주는 디스플레이로 여러분의 주행 만족도를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365 풀 타임 세이프티! 드라이빙 & 퍼포먼스”

 

2018 코란도 투리스모 프론트에 고강성 서브프레임을, 리어에는 체어맨 W와 동일한 서브프레임을 적용하여 충돌 시 충격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킬 뿐 아니라 차체 변형을 최소화해 탑승객의 안전을 보장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경쟁 차종과 차별화된 스윙형 도어는 어린이와 노약자도 쉽게 여닫을 수 있어 편의성이 우수하며, 승하차 시 오토바이, 자전거와의 추돌 사고 역시 항시 방지합니다.

 

■ 2018 코란도 투리스모의 전방 카메라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차량자세제어시스템)은 악천후와 급선회 등 운전자의 의지대로 차량을 제어하기 힘든 상황에서 차량 속도/차체 균형/엔진 출력/페달 답력/ 스티어링 회전각 등 종합적인 정보를 체크,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를 스스로 제어하여 차량이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ARP(Active Roll over Protection, 차량 전복방지 장치)와 BAS(Brake Assist System,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가 고속 주행 상황에서의 급코너링 시 차량 전복을 예방합니다. 노약자나 여성운전자들이 위급상황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충분히 깊게 밟지 못했을 때 전자적으로 판단하여 제동력을 신속히 증대,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며, HSA(Hill Start Assist,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도 이번 모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코란도 투리스모는 쌍용자동차의 독자적인 드라이빙 기술력으로 기존의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유지하는데요. E-Tronic 7단 자동변속기의 사용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또한 엄격한 유로6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하는 2.2ℓ e-XDi220 엔진은 LET(Low-End Torque)콘셉트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1,400rpm의 저속 구간부터 2,800rpm에 이르기까지 40.8kg · m의 광대역 최대토크를 구현해 엔진의 초기 가속 순발력과 응답성을 극대화시켰습니다. 프런트 & 리어 서브프레임과 연계된 전륜 더블위시본, 후륜 독립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불규칙한 도로환경에서도 노면의 충격이 독립된 다수의 링크로 분산되어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줄여 주면서 우수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평상 시 후륜구동 상태로 주행하다가, 필요 시 4H(고속4륜 구동) 또는 4L(저속 4륜 구동)로 전환 되는 4TRONIC 시스템은 어떠한 도로환경에서도 빛나는 주행 능력을 제공하며 불필요한 연료소모까지 줄여 줍니다. 한 편, 통풍식 디스크 브레이크(Ventilated Disc Brake)를 전/후륜에 모두 적용하여 열에 의한 제동력 감소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균형적인 제동력 배분으로 제동 안전성을 향상시켰는데요. 전 트림 기본으로 제공되는 ETCS(하이패스시스템)과 후방으로부터 반사되는 과도한 빛을 제어해 운전자의 시야를 보호하는 ECM 룸미러로 작은 부분까지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하이리무진 샤토 Château, 하이루프, 아웃도어 에디션 ”

 

 

상위 트림인 하이리무진 샤토의 업그레이드 된 사양도 매력적인데요. 185도의 4개 초소형, 초광각 카메라 영상이 하나로 합성된 스카이뷰를 통해 자동차 주변의 360도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AMS)이 추가되었습니다.

 

 

2018 코란도 투리스모는 와이퍼 결빙장치, 워셔 내장형 와이퍼, 발수글래스(1열), 솔라컨트롤 클래스(윈드쉴드)로 변화무쌍한 기상 및 도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아웃도어 에디션(9인승)컨셉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요. 야외 활동에서 더욱 빛나는 2018 코란도 투리스모 아웃도어 에디션과 함께라면 여행 중 돌발적으로 맞닥뜨리는 궂은 날씨도 즐겁게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새해를 맞아 코란도 투리스모 2018 소식으로 반가운 인사 전해드렸는데요, 새롭게 단장한 투리스모와 더불어 현재 사전 계약 중에 있는, ‘렉스턴 스포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렉스턴 스포츠에 대한 사양 및 관련 정보는 쌍용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렉스턴 스포츠 사전 계약 안내 ‘ 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쌍용자동차와 함께 작년 아쉬웠던 모든 일들은 뒤로 하고 다가오는 복된 날들을 향해 힘차게 달리는 무술년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여러분의 행복한 드라이빙 라이프를 응원합니다.

*

 

또 하나의 렉스턴, ‘Q200 사전 계약 안내’ 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