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프로포즈와 함께 보내는 로맨틱 크리스마스!

 

곳곳에 눈소식이 있어 교통에 불편함이 끊이질 않는 12월이지만, 그래도 눈 날리는 풍경이 있기에 도시가 마냥 삭막해 보이지 않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바람은 날이 갈수록 뾰족하게 벼려지는데, 로맨틱 영화의 한 장면을 떠올리라면 퍼뜩 겨울이 연관되는 사실은 아이러니한데요. 아마 온화한 날씨보단 극단적인 온도의 계절에서 우리의 감정 변화가 쉬이 일어나기 때문에 그러하고, 더불어 사랑을 전하는 날로 손꼽히는 ‘크리스마스’가 있는 계절이기에 또한 그러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며, 우리의 연애세포를 자극할 ‘자동차 프로포즈’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으니, 적시에 활용하여 올 겨울 이 구역의 사랑꾼이 되어 보시길 바라봅니다.

 

 

“받아보면 달라요, 트렁크 프로포즈!”

 

■ 꽃은 항상 여자의 마음을 움직이기 마련이다
   *사진 출처 : instagram “1026hj”

 

결혼을 결심하며 10년 동안 정들었던 강남의 모 회사를 그만둔 J양. 친구였다가 연인 관계로 발전한 예비신랑 H군과의 결혼식을 앞두고, 행여 ‘프로포즈를 받지 못하면 어떡하나’, 하는 불안한 마음에 우울합니다. 주변 지인들은 한 술 더 떠서, ‘프로포즈 없이는 결혼도 없다’는 말을 J양의 귀에 못박는데요. 어느 날 어쩐지 태도가 다른 H군의 분위기에 ‘올 것이 왔다’고 예감한 J양. 그녀를 위해 예랑이(예비 신랑을 귀엽게 부르는 말)가 준비한 것은 다름아닌 ‘트렁크 프로포즈’ 였습니다. 사실 프로포즈를 받기 전 까지만 해도 세상에서 하나뿐인 이벤트를 받고 싶어 이래저래 생각을 부풀렸던 J양이었지만, 막상 눈 앞에 펼쳐진 꽃밭과 향기를 마주하니 잊었던 감성이 차오르며 마음에도 꽃이 활짝 핍니다.

 

 

 

■ 티볼리 트렁크 가득한 핑크빛 장미와 안개꽃, 그리고 결혼 반지
   *사진 제공 ‘꽃씨요’ blog : https://blog.naver.com/love2827

 

이렇듯 남의 일일 때는 시큰둥해도 막상 ‘내 남자’가 해줄 땐 진한 감동의 맛이 있는 ‘트렁크 프로포즈’는, 평소 둘만이 사용하는 애칭이나 문구를 써넣은 플랜카드로 걸어 맛을 살릴 수 있는데요. 결혼 반지 제작을 마친 예비 부부라면 이 때 반지를 전달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로맨틱한 분위기에 면역력이 없는 남성분들께 추천 드리며, 여러 업체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해주기 때문에 특별한 센스 없이도 높은 성공률을 자랑한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한 편의 뮤지컬처럼, 립덥 프로포즈!”

 

앞선 방법이 너무 정적이라 성에 차지 않는 분이시라면, 해외에서 인기 있는 ‘립덥 프로포즈’를 추천 드립니다. 립덥(Lip dub)이란 립싱크 와 더빙을 합쳐서 만든 조어로서, 참가자들이 노래를 부르며 춤 추는 것을 영상 촬영한 후 오디오 부분은 원곡을 덮어써서 만드는 동영상을 말하는데요. 간단한 뮤직 비디오와 비슷한 형태이며 대개 카메라가 참가자들을 따라 지속적으로 이동하며 롱테이크(편집 없이 한 번에 찍는 촬영 방식)로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립덥과 자동차를 연계한 프로포즈가 유튜브에서 화제였는데요. 전방을 스크린 삼아 트렁크에 앉아 있으면, 백그라운드 뮤직에 맞춰 배우들이 등장해 각종 안무를 선사하면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의 프로포즈로 큰 조회수를 달성한 바가 있습니다. 넘치는 끼를 주체하지 못하는 예비 신랑, 혹은 예비 신부라면 일생 단 한번의 프로포즈를 한 편의 뮤지컬처럼 기획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잊지못할 추억이 될 거란 건 따 놓은 당상일 테니까요. 단, 사전에 운행 경로와 안무를 완벽히 맞춰 사고를 예방하는 건 필수겠죠?

 

 

“로맨틱 고수라면, 자동차 라디오 프로포즈”

 

 

두 가지 프로포즈 모두 마음에 와닿지 않는 ‘로맨틱 고수’ 님들 께는 “자동차 라디오 프로포즈”가 제격일 것입니다. 이 방법은 사전에 제작한 음성 파일을 진짜 제보한 라디오 사연인 양 재생하는 방법인데요. 평소 전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신적으로 가장 로맨틱한 프로포즈라 해도 어울립니다. 업체에서 제작할 시엔 현재 활동중인 라디오 DJ를 섭외해 녹음해 준다고 하니, 듣는 입장에서는 진짜 라디오 사연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겠죠? 화려한 축제 분위기의 프로포즈도 좋지만, 더 속 깊은 진심을 공유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자동차 라디오 프로포즈’를 활용해 보세요!

 

■ 로맨틱 무드를 완성시키는 G4렉스턴의 스노우 베이지 인테리어 컬러

 

트렁크 꽃다발, 립덥, 자동차 라디오를 활용한 방법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자동차 프로포즈 3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마음을 전달한다는 건 항상 ‘시도하느냐 마느냐, 선택의 갈림길’부터 그 가치가 결정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옛날에 비해 여성분들이 먼저 고백하거나 프로포즈를 하는 것도 예삿일이 된 만큼 진심을 표현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누가 먼저 용기를 냈든지 간에, 진심을 주는 사람은 물론 받는 사람도 그에 상응하는 마음가짐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전하려는 마음과 받아들일 줄 아는 마음이 만나야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형태의 사랑을 만들 수 있는 법이니까요. 추운 겨울, 단 하나뿐인 나의 연인을 위해 감성 충만한 프로포즈 기획해 보시고 마음만은 활활 타오르는 12월 보내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