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를 네 마음 속에 저장, 쌍용자동차의 착한 활동을 만나 보세요!

여러분은 쌍용자동차를 어디에서, 어떻게 접하시나요? 쌍용자동차의 오너 드라이버라면, 자신의 차량을 통해 늘 만날테고요. TV나 극장 CF에서도 쉽게 볼 수 있죠. 또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따끈한 소식을 접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사실, 쌍용자동차는 여러분의 일상 깊숙한 곳에서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요? 바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서 말이죠.

 

쌍용자동차는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우리 지역 사회 안에서 작지만 큰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부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활동, 환경 개선 활동까지. 최근에는 ‘평택항 마라톤 대회’를 공식 후원하며 시민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쌍용자동차는 꽤 가까이에서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여러분의 ‘마음 속에 저장’되고 싶은 쌍용차의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만나보려 합니다.

 

 

“여러분의 즐거움이 곧 쌍용차의 즐거움! 시민과 함께해요”

 

■ 평택항 마라톤대회에서 티볼리 경품에 당첨된 주인공과 평택시 공재광 시장(왼쪽 두 번째), 쌍용차 중부지역본부장 이태범 상무(가운데 오른쪽)

 

지난 9월 24일, 경기도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 일대에는 많은 시민들의 행렬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2017 평택항 마라톤대회’가 개최된 것인데요. 쌍용자동차는 2006년부터 마라톤 대회를 공식 후원, 올해 역시 평택시와 함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G4 렉스턴, 티볼리, 코란도 C, 코란도 투리스모를 전시하며,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요. 가장 가까이에서 쌍용차를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마라톤 대회에서 또 다른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마라톤의 즐거움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소형 SUV 티볼리 아머를 경품으로 지급하며, 대회가 진행되는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기도 했습니다.

 

■ 안전한 자전거 생활 정착을 위한 ‘호두바이커’ 캠페인

 

이처럼 쌍용차는 지역 사회 알리기에 동참하면서 동시에 지역민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난 2012년에는 ‘키즈세이프 코리아’와 함께 안전한 자전거 생활 정착을 위한 ‘호두바이커’ 캠페인을 진행, 누구나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 바 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이러한 활동은 단순히 자동차에 국한된 것이 아닌,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캠페인으로 확대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습니다.

 

 

“사람과 환경을 먼저 생각해요!”

 

■ 1-2. 지난 연말, 쌍용차는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소외가정에 직접 연탄을 전달했다
■ 3-4. ‘1사 1하천 가꾸기’ 캠페인에 동참한 쌍용차 직원들

 

‘우리 가족을 위한 SUV’,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하는 튼튼한 자동차’. 기업의 가치와 이미지가 그러한 것처럼, 쌍용자동차는 늘 운전자, 그리고 사람을 가장 먼저 생각합니다. 이는 단순히 차량 개발에서만 해당되는 사항이 아닙니다. 사회 활동을 통해서도 우리 지역 시민을 위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쌍용자동차는 1999년부터 ‘사랑을 전달하는 사람들의 모임 연탄길’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노숙자 및 무의탁 노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급식부터, 도시락 배달, 미용 봉사, 쌀 나누기, 소년 소녀 가장 생활비 및 장학금 지원 등 많은 활동을 해왔는데요. 특히 저소득 가정에 연탄 지원 및 보일러 교체/수리를 해주는 ‘연탄나눔은행’은 2007년 후원을 시작한 이래 매년 임직원 뜻을 모은 후원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온기와 사랑을 나누는 것은 우리 환경으로도 이어졌습니다. 재사용, 재활용을 통한 환경친화적 가치를 강조하며, 지역사회의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는 것인데요. 쌍용자동차는 ‘알뜰 나눔 장터’, ‘1사 1하천 가꾸기’ 및 ‘평택시 환경축제’ 후원으로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알뜰 나눔 장터를 통한 수익금 중 일부는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전달하면서, 사람과 사람, 그리고 환경과 사람을 잇는 실천을 지속했습니다.

 

 

“일상 속에서 쌍용자동차를 만나요”

 

■ 쌍용차는 지난 3월, ‘쌍용자동차 한마음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해 장학생 51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밖에 쌍용자동차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의 가치를 함께 나누기도 했습니다. 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자동차 정비 분야의 우수 인력 육성과 기술력 보급을 확대하기도 했고요. ‘한마음 장학회’를 설립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 평택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쌍용자동차는 일상 깊숙한 곳에서,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쌍용자동차는 이 같은 후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호흡할 예정입니다. 쌍용자동차의 활동을 쭉~ 지켜 봐주시고, 여러분의 마음 속에 꼭 저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