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4렉스턴부터 티볼리까지! 쌍용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는?

“쌍용자동차 오너 드라이버분들, 소중한 내 차에 엔진 오일 한 번 갈아드려야 겠어요~”

 

지금, 여러분의 쌍용자동차는 안녕한가요? 계절이 바뀔 때마다 혹은 장거리 운전 시, 내 차의 안전점검은 필수입니다. 특히 자동차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오래 타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관리가 중요한데요. 평소 자동차 소모품 관리만 잘해도 안전하게, 그리고 오래 차를 탈 수 있어요. 엔진오일, 필터, 냉각수, 배터리 등 주요 소모품은 초보자도 쉽게 점검이 가능해 교환 주기 등을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소모품 교환 주기는 각 차종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아래 인포그래픽을 통해, 쌍용자동차(G4 렉스턴, 티볼리, 코란도 C)의 점검/교환 메뉴얼을 확인해 보세요! (*쌍용자동차의 차량 점검 주기표는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쌍용자동차 차종별 점검 주기는?

▶ 자동차 잘 타는 법! 주요 소모품 교환주기가 궁금해?

 

*꼭 알고 가세요

G4 렉스턴, 티볼리, 코란도 C의 엔진오일, 냉각수, 구동 벨트의 마모, 장력, 배터리, 타이어 마모 등은 일반적으로 일일점검이 필요합니다. 냉각수의 경우 수시 점검 및 보충이 중요하고요. 엔진 오일은 주행마다 점검하기도 하지만 엔진 가혹 시 교환이 필요합니다. 엔진 가혹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1) 출발/정지가 잦은 운행  2) 과도한 공회전, 6km 이내의 단거리 운행  3) 동절기 영하의 기온에서 16km 이내 단거리 운행  4) 가파른 고개가 많은 도로, 먼지 등이 많은 도로 주행  5) 하중이 많이 걸리는 운전 조건 등. 이러한 경우엔 주행 거리와 관련 없이 엔진 오일을 수시 점검 및 교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