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간단 캠핑 꿀팁! G4 렉스턴으로 오토캠핑 완전 정복하기

몇 해 전부터 휴가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캠핑인데요. 날이 좋은 요즘 여행을 즐기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 저 역시 큰 맘 먹고 캠핑을 준비했습니다. 그러나 캠핑 한 번을 하기 위해 챙겨야 할 것들은 정말 많습니다. 캠핑 용품이 많지 않은 초보자의 경우엔 더 부담이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오토캠핑을 계획했습니다. 짐을 실을 수 있는 자동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으니까요. 자동차와 함께 훌쩍 떠날 수 있는 오토캠핑의 매력에 이끌려, 친구들을 모아봅니다. “우리 같이, 오토캠핑 갈래?”

 

 

“G4 렉스턴과 함께라면, 오토캠핑은 식은 죽 먹기!”

 

■ 2열 시트 100% 폴딩으로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G4 렉스턴

 

강이나 계곡보다는 한적한 산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어서 지인들과 용인 산속 오토캠핑장으로 떠나는 여행 계획을 짰는데요. 참여 인원은 7명. 함께 가는 일행 중 캠핑 마니아가 있어서 그분 장비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7명이나 함께 떠나다보니 짐의 양이 만만치 않았는데요. G4 렉스턴 차량에 장비를 실으면서, 차량 적재 공간에 새삼 놀랐습니다. 만약 G4렉스턴이 아니였다면 ‘이것들이 다 들어갔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캠핑이나 레저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SUV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것이죠. 무엇보다도 G4 렉스턴은 러기지 최대 적재 용량이 약 2,000L에 달해 다른 어떤 SUV 못지 않게 공간 활용이 탁월합니다.

 

분당에서 출발해 용인 처인구에 위치한 마운틴 오토캠핑장으로 이동합니다. 갑자기 완연한 가을날씨가 되면서 햇살도, 바람도 정말 좋았고 넓게 펼쳐져 있는 밭의 풍경은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주었습니다. 이 맛에 자연 속으로 캠핑을 가는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용인 마운틴 캠핑장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26-34
연락처 : 010-2363-3245
수용대수 : A-S존 9구역, 29사이트(차량 34대)
홈페이지www.mtpension.com/

 

 

캠핑장을 오르는 길, 엄청난 높이의 경사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짐까지 싣고 있다 보니 앞서 올라간 차량들이 몇 번이나 휠스핀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살짝 긴장을 했는데요. G4 렉스턴을 4륜 구동 모드로 맞추고 주행한 덕분에 조금 더 수월하게 오를 수 있었습니다. G4렉스턴에는 4륜 High, 4륜 Low, 2륜모드로 총 3가지의 모드가 있는데요. 평소에는 2륜모드로 속도를 내다가 가파른 경사를 오를 때는 4륜 High를 사용하고, 진흙이나 비포장 산길은 4륜 Low를 사용하면 됩니다. G4 렉스턴의 강인한 주행능력을 느끼며, 경사면을 무사히 올라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경치도 좋고 정말 시원 하더군요. 무엇보다 차와 함께 캠핑장안까지 들어올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캠핑 설치부터 바비큐 파티까지. 본격 오토캠핑의 묘미”

 

 

도착해 차량 안에 넣어놨던 캠핑용품들을 전부 밖으로 꺼내 놓으니 이렇게나 많습니다. 이 많은 게 다 들어갔다니 엄청난데요. 차량이 오르지 못했다면 이것들을 직접 들고 올랐어야 했다는 생각에 갑자기 아찔해집니다. 잠시 경치를 즐긴 후, 본격적으로 캠핑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먼저, 오토캠핑의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타프(그늘막)부터 세웠습니다. 공간을 확인 후 테이블까지 세팅했습니다.

 

많은 인원이 넉넉하게 공간을 사용하기 위해 장비를 챙기다보니 크기가 만만치 않았는데요. 이 많은 물건들을 어떻게 싣고 왔는지 궁금해진 주변 분들이 슬쩍 와서 물어봤습니다. ‘이게 차 하나에 들어갈 수 있는 장비냐’고 말이죠. 대답 겸 G4렉스턴에 대한 자랑을 늘어 놓다 보니, 괜히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캠핑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바비큐 파티죠. 숯을 달궈 놓고 바비큐 준비를 했습니다. 이날의 주인공은 제주산 흑돼지 였습니다. 불판에서 흑돼지 목살 구이가 맛있게 익어갔습니다. 맛있는 냄새에 잠시 자유시간을 갖던 일행들이 하나 둘씩 모여들었습니다. 바비큐 파티를 준비하는 동안 저는 이곳저곳 사진을 찍기 위해 돌아다녔는데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즐기고 계신지, 오토캠핑장에 있는 다른 차들은 어떤 차들이 주로 왔는지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경차에 가볍게 2인텐트를 들고 오신 분부터 엄청난 크기의 캠핑카까지 다양했지만, 잠시 대화를 해보니 역시 공간 성능은 G4 렉스턴만한 것이 없었네요. 덕분에 우리가 얼마나 많은 짐을 가져 올 수 있었는지에 대해 한참이나 자랑을 하고, 부러움을 받다가 자리로 돌아 왔습니다. 잠시 후 오토캠핑의 꽃, 바비큐 파티를 즐겼습니다. 은근히 챙길 것도 많고 필요한 것도 많았지만, G4렉스턴 덕분에 빈틈없이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정리도 깔끔, G4 렉스턴 트렁크로 오토캠핑 완전 정복”

 

 

캠핑을 즐기는 순간은 정말 즐겁지만, 다음날 정리 정돈은 쉽지 않습니다. 출발할 때보다 돌아갈때, 오히려 짐이 더 많아지는 상황도 종종 경험하는데요.  G4 렉스턴은 2열 100% 폴딩으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정리하는데도 문제 없었습니다. 출발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캠핑 용품들을 차량에 차곡 차곡 집어 넣기 시작했습니다. 마치 테트리스를 쌓듯이 정리 정돈을 깔끔하게 완료했습니다.

 

7명분의 용품과 호화 캠핑을 위한 추가장비까지 가득 집어넣을 수 있는 짐승용량 트렁크가 볼수록 마음에 들었는데요. G4 렉스턴은 확실히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캠핑 이후 다시 가파른 경사로를 따라 내려왔습니다. 이렇게 짐이 많아도 G4 렉스턴의 힘이 좋아 밀리는 느낌이 없이,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이제 운치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가을의 시작입니다. 바람을 느끼기 좋은 계절, 지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여러분도 오토캠핑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