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반길부터 역사길까지, ‘취향저격’ 가을 드라이브 코스

쳇바퀴 돌 듯 바쁘게 지나가는 일상을 잠시 접고 멋스런 가을 풍경을 떠올려 보세요. 삼천리 금수강산이 울긋불긋하게 옷을 갈아입는 아름다운 계절인데 어찌 집에만 틀어박혀 있을 수 있을까요? 가족과 연인에게 감동을 전해주는 가을맞이 준비, 가을 정취 물씬한 명품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시원한 강바람이 살랑, 강변길은?”, 정선 동강~조양강 코스

 

■ 정선 병방치

 

동강과 조양강은 강의 흐름이 고산준령을 따라 좌우로 크게 휘는 곳이 많아 궁궁을을(弓弓乙乙), 구절양장(九折羊腸)이란 수식어가 따라다닙니다. 정선군 신동읍 제장마을에서 출발해 동강과 조양강을 거슬러 오르는 이 길은 강을 따라 달린다는 것이 무엇인지, 왜 강을 따라 달려야 하는지를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강에 바짝 붙어 굽이굽이 이어지는 이 길에는 한 굽이를 돌았을 때 나타날 풍경에 대한 설렘이 있고, 앞서 지나간 사람들이 남기고 간 수많은 탄성들이 메아리처럼 흩어져 있습니다. 제장마을에서는 자연 속에 푹 빠져 몰입할 수 있고, 병방치 위에서는 조양강이 만들어낸 그림 같은 풍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정선 드라이브 코스

추천 코스 : 제장마을→ 병방치→ 아우라지→ 구절리역 (68km, 1일 소요)

제장마을 가는 길 : 제천 IC→ 38국도 영월방면→ 예미교차로 좌회전→고성분교 좌측 방향→ 동강변 삼거리 좌회전→제장마을

정선 맛집 추천 : 동광식당(황기족발, 콧등치기국수, 033-563-3100)

 

 

“드라이브는 역시 호반길!”, 제천 청풍호 코스

 

■ 제천 청풍호(충주호)

 

‘호반’이라는 말처럼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 단어가 또 있을까요? 계절을 막론하고 호반으로 가는 발길에는 은근한 기대감이 있기 마련이지요. 제천시 청풍호반은 그런 면에서 상상 이상으로 멋진 풍경을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암괴석으로 장식한 금월봉을 비롯해, 케이블코스터와 번지점프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청풍랜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 발 아래 청풍호를 조망할 수 있는 청풍호활공장, 그리고 물길을 따라 선경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유람선 코스에 예술적인 솟대들의 전시장인 능강솟대문화공간까지. 바다 같은 청풍호의 수변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이 드라이브코스에서는 절경 감상과 레포츠 섭렵까지 가능하답니다. 특히 비봉산 정상에 있는 청풍호활공장은 청풍호의 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천혜의 전망대 역할을 합니다. 청풍호를 찾았다면 반드시 올라야 하는 명소 중의 명소예요.

 

제천 드라이브 코스

추천 코스 : 금월봉→ 청풍랜드→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관광모노레일→ 청풍호 유람선→ 능강솟대문화공간 (33km, 1박 2일 소요)

금월봉 가는 길 : 중앙고속도로 남제천 IC→ 청풍호 방면 우회전→ 4km 직진, 우측 금월봉휴게소

제천 맛집 추천 : 청풍황금떡갈비(떡갈비 정식, 043-647-6303)

 

 

“가을 바다 따라, 낭만 따라~”, 남해섬 일주 코스

 

■ 다랭이마을(좌) / 삼천포대교(우)

 

남해군은 남해도와 창선도 두개의 큰 섬을 비롯해, 유인도 3개와 무인도 65개로 이루어져 있는 섬마을인데요. 하지만 서쪽의 남해대교와 동쪽의 창선교, 삼천포대교가 ‘양 다리’를 걸쳐 놓고 있어 뱃길을 이용하지 않고도 남해군을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남녘 자연이 만들어 놓은 산과 바다의 자연미와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삼천포대교와 같이 사람이 만들어 놓은 인공의 아름다움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다양하고 이색적인 표정의 해안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나비모양을 하고 있는 남해의 왼쪽 윗 날개에서 시작해 남쪽 방향 해안선을 따라 내려가 다시 오른쪽 날개 끝으로 빠져나가는 드라이브코스는 100km가 넘는 길이라 해안선을 샅샅이 훑고, 주옥 같은 풍경과 관광지를 섭렵한다면, 1박 2일이 부족할 코스입니다.

 

남해 드라이브 코스

추천 코스 : 해대교 → 사촌해수욕장 → 다랭이마을 → 두곡해수욕장 → 상주은모래비치해변 → 미조항 → 독일마을 →  삼천포대교(109km, 1박 2일 소요)

남해대교 가는 길 : 남해고속도로 하동 IC → 남해방면 자회전 → 직진 후 남해대교

남해 맛집 추천 : 남해 삼다도해물집(전복죽, 055-867-7562)

 

 

“온 가족이 함께하는 역사길”, 공주~부여 금강 코스

 

■ 금강 전경(좌) / 공주 공산성(우)

 

백제의 고도 공주와 부여를 잇는 백제 큰길은 평야지대를 굽이 적시는 비단처럼 아름다운 금강과 나란히 달리는 길입니다. 백제 큰길은 ‘큰길’이라는 표현과 달리 금강 변을 따라 달리는 왕복 2차선 도로로 금강의 시원한 물줄기를 조망하며 달릴 수 있는 곳인데요. 공산성에서 시작해 금강을 따라 부소산성으로 향하는 이 길은 금강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자연의 길이기도 합니다. 또한 수려했던 백제 문화의 정수를 접할 수 있는 역사와 문화의 길이기도 해요.

 

공주~부여 드라이브 코스

추천 코스 : 공산성 → 국립공주박물관 → 고마나루 → 공주보 → 백제보 → 부소산성 → 정림사지 → 국립부여박물관(36km, 1박 2일 소요)

공산성 가는 길 : 천안논산고속도로 공주 IC  우회전 → 생명과학고 사거리 좌회전 → 전막사거리 우회전, 금강철교 건너 좌측 공산성

공주 맛집 추천 : 명성불고기(불고기, 041-857-8853)

 

 

내 마음대로 떠나는, 가을 드라이브 코스!

 

 

가을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강변길부터,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길까지. 쌍용자동차가 추천하는 가을 드라이브 코스 어떤가요?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의 여유와 낭만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떠나보세요. 이번 주말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10월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