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에 단 하나뿐인 드림카의 탄생, 새로운 소형 SUV ‘티볼리 아머’ 출시

나만의 개성이 그대로 담긴 단 하나의 드림카를 갖는 일은 모든 운전자의 꿈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아직도 이 드림카를 위해 꿈만 꾸고 계신건 아닌가요? 쌍용자동차가 이러한 운전자들을 위해 전혀 새로운 소형 SUV를 선보였습니다. 17일, 내외신 기자단을 초청한 행사에서 ‘티볼리 아머(TIVOLI Armour)’의 출시를 알린 것인데요. 

 

쌍용자동차가 선보이는 티볼리 아머는 업그레이드된 신규 범퍼 스타일과 추가된 컬러로 새로운 소형 SUV의 가치를 제시합니다. 여기에 스페셜한 기어 에디션을 더해 커스터마이징의 꿈도 실현 가능해졌는데요. 이젠 티볼리 아머를 통해 나만의 드림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티볼리 아머를 공개합니다.

 

 

 

스타일 업그레이드, SUV 장점은 최대로! 새로운 티볼리 아머 출시!

 

■ 행사장에 전시된 Touch-down 콘셉트의 티볼리 아머

 

가장 완벽한 스타일의 소형 SUV로 남녀 불문 사랑받았던 티볼리가 ‘아머’를 입고 더 새로워진 디자인 철학으로 돌아왔습니다. 행사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티볼리 아머는 스타일부터 감성까지, 운전자를 위한 소형 SUV 그 자체였습니다. 소형 SUV에서도 ‘SUV 본연의 디자인’을 추구하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스타일은 업그레이드 하고, 디자인 혁신을 통해 특유의 단단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인데요.

 

 

티볼리 아머라는 차명에도 이러한 이미지가 그대로 담겼습니다. 아머라는 단어 뜻 그대로, 티볼리 아머는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mechanic)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 졌는데요. 이 같은 조형미는 새로운 프론트 범퍼 디자인을 통해 드러나며, 범퍼 상단에 적용된 크롬라인 가니시와 신규 LED 포그램프로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느낌까지 완성했습니다. 변화된 티볼리 아머의 새로운 프론트 스타일은 기존 티볼리의 도시적이고 다이내믹한 감성을 업그레이드 하기에 충분합니다.

 

■ 8개의 바디 컬러에 투톤 조합까지 가능하여 취향에 맞는 다양한 외관 스타일 연출

 

스타일의 변화 중 주목해야 할 점은 이 뿐이 아닙니다. ‘운전자 취!향!존!중!’ 티볼리 아머는 기존 티볼리의 5가지 투톤 외장 컬러에 3가지가 더 추가, 운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그랜드 화이트, 사일런트 실버, 플라밍 레드, 댄디 블루, 스페이스 블랙에 정글 그린, 테크노 그레이, 재즈 브라운이 추가되면서 다양한 투톤 조합을 가능하게 합니다. 여기에 레드(바디)-화이트(루프)의 투톤 컬러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모던하고 도시적인 감성을 끌어 올렸습니다.

 

실내 공간은 브라운 인테리어 패키지를 추가, 퀼팅 소재와 패턴을 새롭게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힙니다. 이 밖에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스티어링휠의 버튼 레이아웃 변경, 새로운 컬러의 LED 무드 램프, 비상스위치도 변화된 것 중 하나.

 

■ 1. 최고급 퀼팅 브라운 가죽시트 인테리어
■ 2.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D-cut 스티어링 휠
■ 3. 2열 시트폴딩으로 공간 실용성 증대

 

작지만 강한 소형 SUV의 장점 역시 극대화됐습니다. 넓은 적재공간과 다양한 2열 시트 폴딩은 레저를 즐기는 운전자의 취향을 고려, SUV의 실용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언더코팅 범위를 확대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소음을 최소화, NVH(소음∙진동 방지) 성능을 강화해, 더욱 안락하고 쾌적한 주행을 실현케 합니다. 동시에 다양한 차량 안전장치(차량 전복 방지, 경사로 밀림방지,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차선 이탈경보 시스템, 전방 추돌경보 시스템 등)로 안전은 최대로 끌어 올렸죠. 실용적이고 편안한 드라이브 감성을 티볼리 아머로 느껴 보세요!

 

 

나만의 드림카를 만들다! 티볼리 아머의 기어 에디션

 

■ 국내 최초 주문제작형 콘셉트의 스페셜 모델인 My only TIVOLI. ‘Apache’ 콘셉트로 전시된 기어 에디션 모델

 

새로운 티볼리 아머만의 특별한 즐거움 중 하나는 커스터마이징으로 나만의 드림카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나만의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싶어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스페셜 모델인 ‘My only TIVOLI’, 기어 에디션(Gear Edition)을 함께 선보인 것인데요. 티볼리 아머 기어 에디션을 통해 운전자 마음대로 나만의 스타일을 골라 담아 수십만가지 서로 다른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3가지 투톤 컬러를 비롯해, 8가지 투톤 조합, 아웃사이드미러의 9가지 컬러 선택, 톡톡 튀는 데칼로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개성을 뽐내 보세요. 데칼의 경우 후드와 루프 각각 5개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타이어 휠(17/18인치), 인테리어(브라운/블랙), 엠블럼(쓰리서클/윙로고) 등도 입맛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요.

 

 

눈길 가는 곳마다, 손길 닿는 곳마다 특별함이 묻어나는 티볼리 아머,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티볼리 아머의 가격은 최대 23만원(가솔린 VX 기준) 인하하면서, 더 폭넓은 연령의 운전자를 만날 준비를 마쳤습니다. 소형 SUV 시장의 또 다른 신드롬이 될 티볼리 아머로 나만의 드림카를 실현해 보세요!  (*티볼리 아머는 20일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티볼리 아머 더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