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만 모르는 여름휴가의 메카, 전국의 ‘오토캠핑장’을 소개합니다

올 여름 휴가계획 세우셨나요? 갑작스레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미뤄두었던 휴가 계획을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벌써 해외여행 비용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고 국내여행지 또한 혼잡하기 그지 없는데요. 이럴 때 걱정 없이 떠날 수 있는 곳 어디 없을까요? 이런 고민을 품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한적하면서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오토 캠핑장’을 추천해드립니다.

 

오토캠핑은 차를 이용해 필요한 장비를 휴대하여 이동할 수 있고, 차량이 가진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여기에 주변 부대시설까지 잘 갖춰져 있다면 온 가족이 만족하는 휴가가 될 수 있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오토캠핑장 BEST 4!

 

 

자연부터 재미까지, 해외 부럽지 않은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

 

■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hwee_bba)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캠핑 마니아라면 다 아는 그곳! 자라섬 오토캠핑장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2008년 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가 개최된 곳으로 선진국 못지않은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400동 이상의 큰 규모, 북한강변에 위치해 아름다운 자연환경, 편리한 부대시설 등으로 인해 2016년 ‘가장 가고 싶은 경기도 공공캠핑장’ 1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넓은 잔디광장,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을 즐길 수 있는 레포츠 공간부터 4계절 온수가 나오는 샤워장, 세탁실 등이 마련되어 있고, 북한강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카약을 비롯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낚시도구를 준비해간다면 이색적인 밤낚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수영장이 작년부터 운영되고 있는데요. 수심이 약 80cm밖에 되지 않아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도 걱정 없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그늘이 부족하기 때문에 반드시 타프(그늘막)를 챙겨가야 한답니다. 타프만 있다면 이곳은 지상낙원~

 

자라섬 오토캠핑장

위치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연락처 : 031-8078-8029
가격 : 성수기(7,8월) 15,000원/ 비수기(주말,공휴일) 15,000원, (평일) 10,000원
홈페이지 : http://www.jarasum.or.kr/

 

 

고대 역사도 배우고, 한적함도 누리고 ‘경기 연천 한탄강오토캠핑장’

 

■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amysong730)

 

30만년 전 유물인 ‘아슐리안 주먹도끼’가 발견되어 세계 인류학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그 곳, 바로 경기도 연천읍 전곡리입니다. 국민관광지로 떠오른 전곡리에서도 가장 핫한 공간이 이곳 ‘한탄강오토캠핑장‘인데요. 자라섬 오토캠핑장과 마찬가지로 접근성(서울에서 차로 1시간반 이내 거리)이 좋고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진 것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전기시설과 조명이 갖춰져 있는 것은 물론, 깨끗한 샤워시설까지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  전자레인지도 갖춰져 있어서 햇반만 있다면 코펠에 밥을 짓는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죠. 관리사무소 길 건너편에 위치한 편의점은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탄강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한 자동차 야영장에는 약 86개의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으며 규격은 1개 사이트당 600cm x 800cm입니다(주차공간은 600cm x 250cm, 텐트공간 600cm x 550cm). 자동차 야영장 외에도 추가로 만들어진 언덕야영장이 있으니 자리는 넉넉한 편입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한탄강오토캠핑장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옆에 위치한 선사유적지 박물관인데요. 교육과 체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야영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박물관에서는 전곡리 유적에서 발견된 대형석기, 찍개, 가로날도끼를 비롯해 구석기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유물과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캠핑과 함께 교과서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주먹도끼’를 아이들에게 직접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한탄강 오토캠핑장

위치 :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640
연락처 : 031-833-0030
가격 : 성수기(7,8월) 30,000원/ 비수기(주말,공휴일) 30,000원, (평일) 20,000원
홈페이지 : http://hantan.co.kr/

 

 

떠나자 동해바다로! ‘동해 망상오토캠핑장’

 

■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si__nae____)

 

모래사장 위로 넘실대는 옥빛 바다 ‘망상해변’을 아시나요? 나무로 둘러진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새하얀 모래가 장관을 이룹니다. 해변의 길이가 5km에 달해 ‘명사십리’라고 불리는 이곳에, 동해바다를 떠올리며 품고 있었던 로망을 단번에 풀어줄 오토캠핑장이 있습니다. 바로 ‘동해 망상오토캠핑장’인데요. 캠핑장이 바다 코앞에 위치해 있어 휴양지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망상오토캠핑장은 2002년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를 열며 인정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해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윈드서핑, 모터보트와 함께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릴 수 있는 곳이죠. 또한 주변에 묵호항, 무릉계곡, 천곡 천연 동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휴가가 풍성해진답니다. 물론 부대시설도 훌륭하죠. 펜션 부럽지 않은 깔끔한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부터 카페테리아와 산책로 등의 편의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재방문율이 높은 오토캠핑장이기도 합니다. 다만 텐트를 칠 수 있는 사이트가 10개에 불과해 예약이 치열하다는 점! 눈독들이시는 분들은 서둘러주세요!

 

망상 오토캠핑장

위치 : 강원 동해시 동해대로 6370
연락처 : 033-539-3600
가격 : 성수기(7,8월) 40,000원/ 비수기(주말,공휴일) 27,000원, (평일) 22,000원
홈페이지 : http://www.campingkorea.or.kr/

 

 

모기 없는 해수욕장에서 즐기는 캠핑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kim_kael)

 

숲보다는 바다가, 해변이 좋은 분들이라면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을 추천해드립니다. 송지호오토캠핑장은 7번 국도변에 자리잡고 있어 캠핑을 즐기며 아름다운 동해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송지호해변은 길이 2km, 폭 100m의 긴 백사장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물이 맑고 깊이가 얕아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며 뛰어놀기 좋답니다.

 

송지호오토캠핑장의 사이트는 총 90곳인데, 주차공간 바로 옆에 텐트를 칠 수 있어 왔다갔다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 텐트사이트마다 나무 탁자와 의자가 설치되어 있어 편리함이 배로 크다는 사실! 사이트 예약 팁을 드리자면 1~30번은 해변가, 31~70번은 가운데 잔디밭, 71~90번은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해변가에 위치한 1~30번이 가장 선호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텐트가 큰 편이라면 테크가 없어 사이트를 꾸리기 용이한 51~90번 자리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송지호해수욕장이 유명해진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모기 없는 해수욕장’이란 타이틀 때문인데요. 고성군은 2015년부터 모기가 싫어하는 데이지와 라벤더, 바질, 레몬그라스 등의 식물을 해수욕장 인근에 심자 피서객들을 괴롭히던 모기가 현저히 줄었고 아이들과 함께 캠핑장을 찾는 가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기 걱정 없는 캠핑이라니 구미가 당기지 않으신가요?

 

송지호 오토캠핑장

위치 : 강원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90
연락처 : 033-681-5244
가격 : 성수기(7,8월) 40,000원/ 비수기(평일,일요일) 30,000원, (금,토,휴일) 40,000원
홈페이지 : http://camping.gwgs.go.kr/

 

 

이번 여름, 휴가 컨셉에 꼭 맞는 오토캠핑장으로 떠나자!

 

 

여러분은 어떤 콘셉트로 캠핑을 떠나고 싶으신가요? 자연 속에서의 힐링, 레포츠나 주변 관광을 즐기는 캠핑 등 목적에 따라 오토캠핑장을 선택하여 올 여름 특별한 추억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