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휴가 떠날 때 꿀팁! 전국 무료 주차장

산과 바다로 떠나는 휴가부터 요즘 핫한 지역들을 돌아보는 여행까지! 여름이면 숙명처럼 이곳 저곳을 찾아 떠돌게 되는데요. 여행이나 휴가 계획을 세우다보면 어느 곳으로 떠날까 만큼이나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주차입니다. 유료주차장을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럽고, 무료로 운영되는 주차장을 찾기에는 초행인 도시에서 헤매기만 할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잠깐 잘못 주차해서 딱지라도 떼면 차라리 유료주차장에 주차할 걸 하는 후회도 밀려들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름 하면 떠오르는 휴가, 여행지 속에 숨겨진 무료 주차장! 오늘은 바다와 계곡부터 전주, 순천, 부산까지. 흥미진진한 여행지에 숨겨진 무료주차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계곡으로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서! 원주, 치악산 구룡주차장

푹푹 찌는 더위를 피하기 위해 산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강원도 원주에 있는 치악산은 시원한 계곡을 찾아 오는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데요. 치악산의 차가운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자연을 바라보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원주시에서는 계곡을 찾아오는 사람들을 위해 치악산 제1, 2, 3 구룡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였습니다. 구룡주차장은 약 750대 규모를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데요. 구룡주차장에서 치악산 입구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해, 주차장에서 치악산까지 짐을 들고 이동해야 할 걱정도 줄었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여름이면 바다 아이가? 부산, 해운대 동백공원 주차장

여름하면 부산, 부산하면 해운대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명세만큼이나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주차를 하기 힘들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해운대 주변을 잘 살펴보면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무료주차장을 찾을 수 있다는 것! 바로 해운대 동백공원 옆의 주차장입니다.

 

동백주차장은 1년 상시 24시간 무료개방을 하고 있는데요. 바다까지도 5분이면 걸어갈 수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300여 대 정도라는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동백공원 주차장에 차량들이 몰리니, 조금 부지런하게 주차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도 크게 보기

 

 

전통의 맛과 멋을 한가득 담다. 전주, 국립문화유산원 무료주차장

사람들이 여름에 많이 찾는 관광지 중에 전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작년에는 무려 1천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전주를 찾았다고 하는데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맛과 멋의 고장인 만큼. 주차자리를 찾기 쉽지 않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뒤편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의 무료 주차장은 총 150여대가 주차 가능한 규모인데요. 전주한옥마을까지도 걸어서 10~15분 정도면 충분히 도착하는데다 걷는 내내 4급수에서 1급수로 다시 태어난 전주천을 즐길 수 있어 지루하지 않습니다.

 

주차를 한 뒤 국립무형유산원도 구경하고, 전주 천변을 걸으며 여유로운 관광을 한다면 국제 슬로우 시티이기도한 전주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겠죠? 국립무형유산원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되며 만약 오후 9시를 넘겼다면, 다음 날 찾아갈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필히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지도 크게 보기

 

 

자연과 사람이 어울리는 도시 순천, 순천아랫장 주차장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소개되면서 더 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순천. 먹거리, 볼거리가 다양해 많은 분들이 여행지로 순천을 꼽기도 하는데요. 멀리 순천까지 차량을 타고 오셨다면 순천아랫장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천아랫장 주차장은 기존에 유료공영주차장으로 운영되던 시설을 전면 무료로 바꾸었는데요. 주차장 규모가 매우 넓어 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순천아랫장은 순천의 대표적인 관광코스 중 하나이기도 하니 주차를 한 뒤에 왁자지껄한 순천아랫장에 들러 먹거리도 즐기고,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는 순천 아랫장 야시장에서 공연과 함께 시장을 즐기면 되겠죠?

 

지도 크게 보기

 

 

여행이란 출발이 즐거우면, 도착도 즐거워야 하는 법

 

처음 방문하는 여행지에서 안심하고 내 차를 맡길 만한 무료 주차장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행을 가는 지역의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주차장 APP을 통해 무료주차 정보를 찾을 수 있으니 여행을 계획할 때 미리 확인해보세요! 출발부터 끝까지 즐거운 여름휴가가 될 수 있을 겁니다. 😀

 

운전자라면 이건 꼭 깔아야 해! 자동차 필수 앱, 주차장 어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