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알못 S군의 자동차 이야기 #4 쌍용자동차 서비스센터 이용 편

20대 대표 ‘차알못’ S군, 그의 네 번째 이야기.

 

 

화창한 어느 오후, 오늘도 어김없이 새로운 썸녀(?)와의 나들이로 들뜬 S군.

 

 

 

“아니, 이게 무슨 냄새?”

하지만 본인의 차량 내부에서 이상한 냄새를 감지하는데. 샤워도 말끔히 했고, 차량 청소도 했는데 도대체 어디서 나는 기분 나쁜 냄새일까요?

 

 

 

원인은 에어컨 필터였습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작동하는 일이 늘어났고,

필터를 따로 교체하지 않고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냄새가 코를 찌르게 된 것.

이럴 땐 걱정은 노노노! 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은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보세요. 여름을 앞두고, 체크해야 할 항목들을 확인해서 쉽고 빠르게 자신의 차량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나와 가까운 쌍용자동차 서비스센터는?

 

 

 

쌍용자동차 서울 서비스센터에 방문한 S군!

서비스센터는 쌍용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내 리멤버 서비스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면, 정비사업소에서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어요. 쌍용자동차 서울 서비스센터에서는 보증수리를 비롯해 일반수리, 사고수리, 차량 점검 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방문 후 절차도 간단합니다. 접수처에 방문해, 자신의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접수증을 제출하면 끝.

 

 

 

그 밖에 차량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서비스센터의 전문가들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어요. 자신의 차량에 맞는 점검 주기표도 확인할 수 있어 지금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차종별 점검 주기는?

 

 

 

“여름 전 체크해야 할 항목은?”

차량마다 점검해야 할 사항은 다르지만, 보통 계절이 바뀌면 자신의 차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항목을 점검하는 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점검 항목은 엔진룸 내 엔진오일 교체, 냉각수 보충, 타이어 상태 확인, 에어컨 필터 교체 등이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주기적인 점검이 중요합니다. 차량마다 다르지만 티볼리의 경우 최초 7,500km 교환 후 매 20,000km 주행마다 또는 12개월마다 교환하는 것이 좋아요. 냉각수도 마찬가지에요. 수시점검 및 보충이 중요. 추가적으로 부족한 워셔액도 규정치에 맞게 수시 보충해줍니다.

 

 

 

“휴가철, 고속도로를 달리기 위해서는 타이어 공기압 체크 필수”

여름철엔 비가 올 확률도 높고, 더운 날이 계속 돼 타이어를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좋아요. 타이어를 점검하지 않으면 제동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높은 온도로 인해 타이어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 따라서 휴가를 떠나기 전, 반드시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정도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썩은 냄새의 원인, 에어컨 필터 교체를 해야 할 때”

에어컨 필터는 각종 먼지와 냄새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교환이 늦어지면 오염된 먼지가 필터 내에 잔뜩 쌓이게 되는데. 이로 인해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인체 호흡기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자동차 성능까지 떨어뜨립니다.

 

 

 

 

보통 에어컨 필터 교환 주기는 차량 메뉴얼마다 차이가 있지만, 계절이 바뀔 때 혹은 1년 이내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가 궁금할 때, 언제든 서비스센터로 오세요”

초보자도 문제없는 차량에 대한 모든 것. 서비스센터에 담당직원의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차량을 꼭 점검해 보세요.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은 대기실에서 대기, 모든 서비스를 받은 뒤에 점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날 S군이 받은 정비는 에어컨 필터 교체와 오일 교환, 냉각수, 워셔액 보충 등. 여름이 오기 전 꼭 확인해야 할 항목을 무사히 점검했습니다.

 

 

 

■ 도움주신 곳 : 쌍용자동차 서울서비스센터 / 오석진 차장. 정경호 기술주임

 

자! 그럼 이제 나들이도 떠나고, 여름 휴가 계획도 세워볼까요~

 

 

차알못 S군의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 주세요!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