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요즘 가족 요즘 SUV, 코란도 가솔린 모델 미디어 시승행사 생생 후기!

 

 

잠시 주춤하던 여름의 태양이 다시 그 위용을 뽐낸 지난 8월 20일, 여의도 마리나에서 코란도 가솔린 모델 출시 기념 미디어 시승행사가 열렸습니다. 뜨거운 날씨 만큼 코란도 가솔린 출시에 대한 각종 자동차 전문가 및 기자분들의 관심도 뜨겁게 달아올랐는데요. 현장에는 간단한 차량 소개 시간과 직접 시승할 수 있는 시간이 함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2030 세대의 꿈”, 혁신의 상징으로 처음 세상에 선보인 코란도(KORANDO), 대한민국 SUV를 대표하는 아이콘이 대한민국 주류로 자리 잡은 3인 이하 가구의 ‘엔트리 패밀리 SUV’ 코란도로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고효율의 디젤 모델에 이어 우수한 정숙성 및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가솔린 모델이 새롭게 합류했는데요. 코란도 가솔린 모델 미디어 시승행사, 지금 자세히 만나볼까요?

 

 

 

 

모두가 기다리던 가솔린 모델 출시, 그 뜨거운 현장!

 

 

 

 

대한민국 전 가구 중, 3인 이하 가족이 80%에 가깝다고 합니다. 따라서 불필요하게 크거나 비싼 차가 아닌 일명 ‘가성비’ 좋은 차량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SUV의 가솔린 시장은 높은 비율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알맞게 쌍용자동차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동급 최초 2.5세대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과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을 비롯해 다양한 신 기술이 대거 적용된 코란도는 동급 최고의 상품성으로 준중형 SUV 시장을 다시 도약시킬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역동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구현하다.

 

 

 

 

모던한 실루엣을 기반으로 고유의 DNA를 살린 코란도는 “응축된 힘과 에너지”, “정교하고 생동감 넘치는 힘의 흐름”을 내외관에 일관되게 표현하고 있는데요. 전면부는 안정감을 주는 후드 라인과 역동적인 라디에이터 그릴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후면부는 균형 잡힌 근육질의 신체를 재해석함으로써 SUV 고유의 강건한 이미지를 연출했다고 합니다.

 

 

또한, 탑승공간의 플로어 높이를 낮추고 승하차 시 수평이동 거리를 최소화했기 때문에 아이들과 노약자도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다고 하네요!

 

 

 

 

정숙성과 최고 성능을 갖춘 터보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1.5l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은 cc당 최고 출력과 최고 토크로 최고의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다시 말해 코란도는 동급 최고의 토크 성능과 경제성을 확보한 것입니다. 더불어 높은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국내 SUV 중 유일하게 제3종 저공해자동차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해당 인증을 받은 코란도 가솔린은 혼잡통행료와 공영,공항 주차장 이용료 50~60%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반자율주행의 실현, 코란도와 함께!

 

 

 

 

코란도에는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적용하여 상용화 최고 수준의 Level 2.5 자율주행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딥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완벽히 스캐닝하여 위험상황에서 즉각적이고 자율적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첨단차량제어기술입니다.

 

 

딥컨트롤에 포함된 지능형 주행제어(IACC: Intelligent Adaptive Cruise Control)를 통해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종, 횡방향 보조 제어가 가능한데요. 앞선 차량을 감지해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추종하는 한편 차선을 인식해 차로 중심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함으로써 운전자의 부담은 줄이고 안전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자율주행의 미래, 머지않은 것 같죠?

 

 

 

 

코란도, 자유로를 달리다!

 

 

 

 

간단한 차량 설명이 끝나고 시승 시간이 되었습니다. 서울 마리나 앞에 열 맞춰 주차된 코란도는 또 다른 장관을 자아냈는데요. 들뜬 마음으로 코란도에 탑승 후 출발했습니다. 이번 시승은 여의도를 떠나 자유로를 통해 파주 헤이리로 이어지는 코스로 진행되었는데요. 역시 탑승하자마자 가장 눈에 띈 것은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그리고 인피니티 무드램프가 적용된 블레이즈 콕 핏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 미러링을 사용해 풀 디지털 클러스터에 내비게이션을 연동하여 주행했습니다. 평소 내비게이션을 잘 확인하지 못 했는데, 스마트 미러링을 활용하니 훨씬 편리하고 좋았어요!

 

 

 

 

 

반환점인 헤이리에서 간단한 티타임을 즐긴 후 다시 서울 마리나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파주 쪽 자유로는 커브 코스가 많아서 지능형 주행제어 IACC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핸들을 놓고 있어도 커브 차선을 인식해 저절로 핸들이 돌아가는 모습에 신기함을 감출 수 없었어요!

 

 

 

 

요즘 가족, 요즘 SUV 코란도를 만나보세요.

 

 

 

 

 

3인 이하 가구의 엔트리 패밀리 SUV, 코란도! 다양한 동급 최초, 동급 최고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만큼 혁신적이면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했는데요. 안전과 감각적 즐거움을 모두 채워줄 코란도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코란도 쇼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