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 뉴 티볼리, 최초를 말하다.

새로운 티볼리가 여러분 앞에 인사를 건넨 지도 어느덧 한 달이 넘었습니다. 티볼리는 소형 SUV 1인자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다양한 사양들이 동급 최초 혹은 동급 최대로 적용되어 있는데요. 어떤 사양인지 궁금하시다고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봐요!

 

 

 

 

빛나는 디지털 인테리어, 블레이즈 콕핏

 

 

운전자의 시선이 가장 많이 머무는 곳, 블레이즈 콕핏! 첨단 디지털 기능이 적용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으로 시각적인 즐거움과 함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블레이즈 콕핏에서 동급 최초로, 혹은 최대로 적용된 항목은 뭐가 있을까요?

 

 

# 동급 최초!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클러스터에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첨단 디지털 그래픽 이미지를 적용하고,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의 주행정보를 동시 연동해서 주행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마치 태블릿PC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며 운전을 쉽고 즐겁게 만듭니다.

 

 

#동급 최대!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터치 스크린 방식 고화질 LCD 화면을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와이파이 양방향 풀 미러링, 후방카메라, 음성메모, HD DMB 등의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클러스터를 연동해서 표시하는 듀얼 맵 디스플레이 기능은 운전이 편리하도록 돕습니다.

 

 

#동급 최고! 스마트 미러링

 

 

 

 

와이파이 양방향 풀 미러링,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하나로 AVN과 클러스터를 동시 연동하여 스마트폰 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급 최초!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베리 뉴 티볼리의 에어컨은 운전석과 동승석의 온도를 각각 제어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황사와 초미세 먼지를 95% 이상 필터링해주는 고성능 마이크로 에어컨 필터가 적용되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걱정인 요즘,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어요!

 

 

 

 

 

 

최고 수준의 시트 편의장치

 

 

 

동급 최고 수준의 베리 뉴 티볼리의 시트는 탑승자가 매우 편안하고 안락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동급 최대 각도인 32.5도의 2열 리클라이닝과 동급 유일의 2열 열선 적용이 돋보이는데요. 뿐만 아니라 4Way 럼버 서포트를 통해 요추 등받이를 설정하면 장시간 운전도 문제 없다는 사실! 운전자를 포함한 탑승자 모두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인 것 같아요.

 

 

 

 

Very New Space

 

 

 

 

여행과 쇼핑에 최적화된 넓은 트렁크 공간과 내 마음대로 변형 가능한 다용도 시트베리에이션으로 크고 무거운 짐도 편안하게 적재할 수 있어요! 특히 트렁크 내 매직 트레이를 제거하면 동급 최대 용량인 무려 427L의 적재 공간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쌍용차 최초의 터보 가솔린 엔진

 

 

 

이번 베리 뉴 티볼리는 엔진의 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쌍용차 최초로 적용한 1.5L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63ps/5,500rpm , 최대토크 26.5kg.m/1,500~4,000rp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저속 구간부터 배기량당 최대 토크의 탁월한 성능으로 초기 가속시 순발력과 응답성이 뛰어나며 언덕이나 교통정체가 많은 환경에서도 경쾌하고 즐거운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언제나, 어느 상황에서나 안전한 베리 뉴 티볼리!

 

 

티볼리에는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인 딥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어 예상치 못한 위험 상황에서도 언제나 탑승자가 안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 중 어떤 것이 최초로 적용되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동급 최초! 탑승객 하차 보조 EAF

 

 

운전을 하면서 가장 예측할 수 없는 사고는 주차 후 하차시 발생하는 사고가 아닐까요? 티볼리는 탑승객 하차 보조시스템인 EAF가 적용되어 있어, 주차 후 하차할 때 후측방으로 차량이 접근할 경우 경고 표시 및 경고음을 통해 알려줍니다.

 

 

#동급 최초!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 RCTAi

 

 

주차 공간이나 후측방 접근 경보 중 차랑 충돌 위험이 예상되는 순간 긴급 제동하여 차량을 멈춰주는 시스템입니다. 초보 운전자들에게 꼭 필요한 시스템이 아닐까 싶어요.

 

 

#동급 유일! 7 Airbag

 

 

 

 

티볼리에는 무려 일곱가지의 에어백이 적용되어 있어 위험한 순간에도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운전석, 운전석 무릎, 동승석, 앞좌석 좌우 사이드, 커튼 좌우에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다고 해요.

 

 

 

 

주행의 편의성, 즐거움에 더해 안전성도 놓치지 않은 마이 퍼스트 SUV 베리 뉴 티볼리! 소형 SUV 돌풍을 일으킨 주역인 만큼 최초, 최대라는 다양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성있는 여러분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티볼리와 함께 쿨하고 다이내믹한 일상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