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터쇼에서 만난 쌍용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지난 3월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9년 ‘서울 모터쇼’ 프레스 데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일반 고객들의 관람 전 국내외 기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시작 전부터 많은 사람의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침 일찍 방문했지만 이미 모터쇼 현장은 많은 인파로 가득했습니다. 많은 기자와 관계자들 심지어 개인 유튜버까지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웅성거린 분위기는 시작을 알리는 LED 조명 쇼와 함께 사람들의 시선이 무대로 일제히 집중했습니다. 무대 디스플레이부터 조명까지 미래 지향적 분위기를 내뿜었던 이번 2019년 서울 모터쇼 현장을 지금 만나 보시죠!

 

 

 

 

 

 

 

 

자동차를 잘 아는 남자와 쌍용자동차의 만남

 

 

 

 

화려한 조명 쇼가 끝나자 개그맨 김재우가 직접 코란도를 시승하면서 소개하는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버라이어티 쇼 더 벙커’를 통해 자동차 전문가의 면모를 보여준 그가 코란도를 소개하는 영상을 보면서 한 번 더 새로 출시된 뷰티풀 코란도의 매력에 빠질 수 있었습니다. 영상이 끝나자 무대에 그가 등장했습니다. 2주라는 기간 동안 코란도를 직접 시승한 그는 시승 소감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2주간의 코란도 시승 체험은 뿌듯하고 즐거웠던 기억이었습니다. … (중략), 뷰티풀 코란도 출시 한 달 여 만에 곧이어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계획까지 공개하는 모습을 보면서 쌍용자동차의 멈추지 않는 노력과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직접 시승을 한 그에게 듣는 코란도의 매력은 더욱 신뢰감 있게 다가왔으며, 앞으로 쌍용자동차의 미래도 기대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미래가 기대되는 이유

 

 

 

 

쌍용자동차에서 자율주행차와 전장부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정재욱 수석연구원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코란도에 적용된 기술과 개발 중인 기술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래 자동차는 어떤 모습일까요? 다가올 미래에는 운전자가 직접 핸들을 잡지 않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쇼핑, 정보검색을 하면서 목적지까지 도달할 것입니다. … 중, 이런 모습을 그리는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은 친환경 파워트레인(EV),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자율주행기술(Autonomous) 등 3가지 기술로 집약됩니다. 미래의 쌍용자동차는 이러한 3가지 핵심 기술들을 융합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안전 및 편의를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그가 말하는 쌍용자동차의 미래는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새로운 생활공간이었습니다. 앞으로의 쌍용자동차는 단순한 텔레매틱스(자동차와 무선 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차량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넘어서 인공지능 기반 서버 연동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까지 제공하는 커넥티비티 환경을 갖춘 자동차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발표 행사가 끝난 뒤에도, 렉스턴, 코란도, 티볼리를 각 차량의 특성에 맞춰 꾸며 구역별로 전시했습니다. 오프로드 스타일, 랠리카 컨셉, 캠핑카로 제작된 렉스턴 스포츠칸을 보기 위해 쌍용자동차 부스에는 국내외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쌍용자동차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콜라보

 

 

쌍용자동차 부스 외 다른 부스에서도 쌍용자동차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이 시작되는 렉스턴 캠퍼

 

 

 

 

캠핑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텐트라고 많은 분이 생각합니다. 원터치 텐트부터 7-8인용 텐트까지 종류도 다양한 텐트 하지만 텐트 설치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설치도 어렵고 운반도 너무 힘들죠! 하지만 그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렉스턴 캠퍼입니다. 렉스턴 캠퍼와 함께라면 떠나기 전 불안감이 기대감으로 바뀝니다. 이번 쌍용자동차와 만난 KHOTO는 자동차 아웃도어 Life를 더욱더 풍요롭게 해주는 루프 박스, 캐리어 시스템 등 각종 자동차용품의 전문 브랜드입니다. 렉스턴 캠퍼는 특수소재가 적용되어 인체에 무해하며,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으로 5인 이상 오토캠핑이 가능한 신개념의 하드탑 제품입니다. 특히 전용 브라켓이 적용되어 차량의 바디와 결합이 쉽고 편리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초간단 설치로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을 사랑하는 캠핑 매니아라면 이 부스 방문해보는건 어떨까요? 렉스턴캠퍼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 픽업 트럭 적재함 롤 커버의 표준 ‘마운틴 탑 인더스트리’

 

 

 

 

많은 짐을 싣기 위해 픽업트럭을 구매했지만 한편으로는 가장 걱정되는 부분을 생각하면 바로 분실의 위험입니다. 그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쌍용자동차와 픽업트럭 액세서리 전문 제작업체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덴마크 ‘마운틴 탑’ 브랜드가 만났습니다. 제작 분야에서 20년 이상 쌓아온 노하우를 집결하여 직접 디자인하고 생산한 제품으로 디자인, 품질 및 기능성 측면 모두를 만족시키는 픽업트럭용 롤 커버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운틴탑 베드 디바이더, 마운틴탑 스포츠바, 마운틴탑 카고 캐리어 등 픽업트럭에 가진 고유의 스타일을 헤치지 않으면서 고급스러운 픽업트럭을 꿈꾸신다면 이 부스도 꼭 방문해주세요. 여러분이 꿈꿔왔던 픽업트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쌍용자동차의 미래

쌍용자동차는 고객 니즈 반영 및 타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목적으로 현재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어하며, 주행 중에도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울 모터쇼에서 쌍용자동차는 전시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도 준비했습니다. 브랜드 컬렉션 굿즈 및 스탬프 투어(각 부스에서 미션을 완료했을 때 포인트 부여)를 통해 기념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재미있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2019 서울 모터쇼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앞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쌍용자동차의 미래도 기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