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에 어울리는 SUV, 패밀리 카의 ‘3가지 조건’

국내 캠핑 인구 600만명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2011년 불과 60만 명에 불과하던 국내 캠핑 인구가 10년이 채 되지 않아 무려 10배 가까이 증가한 셈인데요. 덕분에 SUV 인기도 덩달아 높아졌습니다. 부피가 큰 캠핑장비를 싣기 위해서는 넓은 적재공간이 필요하고, 캠핑카를 견인하기도 무리가 없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족과 함께 캠핑을 가게 될 경우 차를 타는 사람만큼 짐도 많아지고, 안전에도 주의를 기울이게 돼 더욱 SUV를 선호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캠핑과 가족을 동시에 만족시킨 SUV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까요?

 

 

 

 

서핑보드까지 들어가는 적재 공간! ‘최강 공간 활용도’

 

 

 

 

SUV는 다른 차종에 비해 공간활용도가 높습니다. 적재공간이 높고 크기 때문에 부피가 큰 물품도 쉽게 넣을 수 있고, 공간이 넓어 짐을 넣고 뺄 때도 허리를 굽힐 일이 없어 편리하고 효율적인데요.

 

 

 

 

G4 렉스턴은 대형 SUV로 5인승 트렁크 적재 용량이 820ℓ에 달합니다. 2열 탑승 상태에서는 골프백과 보스턴백 4세트를 가로로 배치해 적재할 수 있고, 2열 시트를 접으면 1천977ℓ까지 적재 용량이 확대돼 서핑보드를 비롯해 자전거, 캐리어, 캠핑 장비 등 다양한 장비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오픈형 데크를 장착한 렉스턴 스포츠 역시 적재 공간이 넓어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데요. 데크에만 1천11ℓ의 적재 용량을 확보하고 있어 텐트나 낚시 용품 등을 얼마든지 실을 수 있습니다.

 

 

▶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쇼룸 보러 가기!”

 

 

 

 

높은 강성으로 우리 가족을 지켜라! ‘뛰어난 안전성’

 

 

 

 

네 바퀴 모두 동력이 전달되는 4륜구동(4WD)방식의 SUV는 두 바퀴에 동력이 전달되는 2륜구동(2WD)보다 안정적이고 힘이 셉니다. 특히 험로나 눈길에서 네 바퀴 모두 힘을 받기 때문에 안정적인 출발을 할 수 있는데요. 쌍용자동차는 모든 차종이 4륜구동이면서 상황에 맞게 구동방식을 변경하는 시스템을 따르고 있어 도로상태 및 조건에 맞게 구동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안전성을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 중 하나로 차체의 강성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G4렉스턴은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인 고장력강판 81.7%을 적용했으며, 사이드/크로스 멤버와 리어버퍼 빔을 590FB급 초고강도강 비율 63%까지 끌어올려 탑승자의 안전 보호를 최우선했습니다.

 

 

 

 

다양하고 스마트한 기능이 한가득! ‘탁월한 활용성’

 

 

 

 

캠핑에 유리한 차량을 고를 때 고려할 사항으로 넓은 공간과 안전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리 기능을 꼽을 수 있는데요. 차량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은 캠핑의 질과 직결되는 만큼 꼼꼼히 따지는 게 좋습니다.
G4 렉스턴은 2열 시트에 220V 인버터가 설치돼 있으며, ‘터치센싱’ 도어 모듈을 적용해 터치만으로도 도어를 열 수 있어 캠핑, 레저 스포츠 등을 즐기기 편리한데요. 최대 3톤 견인력까지 갖추고 있어 카라반을 견인할 수도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역시 220V 파워 아웃렛은 물론, 화면 분할을 통한 ‘내비게이션과 AV모드 동시 구현’, ‘3D AVM 장착’, ‘7인치 대화면 슈퍼비전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연동 클러스터’, 와이파이를 이용한 ‘스마트폰 연동 서비스’ 등 운전자의 편리를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갖추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의 렉스턴, REXTON SPORTS 쇼룸 보러 가기!”

 

 

 

캠핑과 가족을 사로잡은 SUV의 ‘만점 짜리 매력’

 

 

이번 포스트에서는 캠핑과 가족을 동시에 사로잡은 SUV의 매력을 살펴봤습니다.
SUV는 원래도 몸집이 크고 튼튼해 안전을 우선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았는데 최근엔 다양한 운전 보조 기능까지 탑재되면서 만능 자동차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SUV 명가 답게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SUV 자동차를 선보일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