갔던 데만 또 갈 거야? 가족과 함께, ‘동해안 이색 해돋이 명소’

연말의 마지막 공휴일 성탄절과 연초의 첫 공휴일 신정은 동일한 요일에 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두 공휴일이 1주일씩 차이가 나기 때문인데요. 다가오는 이번 휴일은 화요일로 낙점됐습니다. 만약 월요일에 쉴 수 있다면, 황금 연휴가 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살짝 아쉬운 휴일이 될 것 같은데요. 12월 25일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푹 쉬고, 1월 1일 희망찬 첫 출발을 위해 가족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2019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황금보다 더 빛나는 일출을 보러 동해로 여행을 떠나봅시다!

 

 

 

 

우리나라에서 해돋이를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곳은?

 

 

 

 

● 울산 간절곶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은 울산 간절곶입니다. 호미곶보다 1분 빠르고, 정동진보다는 5분이나 빨리 일출이 시작되기 때문에, 새해 첫 해돋이를 가장 먼저 접하고 싶은 분들이 매년 찾는 곳입니다. 주위에 진하해수욕장, 서생포 왜성 등이 있어 함께 구경할 수 있고 등대 앞에 아기자기한 솔 숲이 있어 잠깐 걷고 오기 좋습니다.

 

 

또한 간절곶은 해돋이 명소 답게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희망,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2018 간절곶 해넘이’와 ‘2019 간절곶 해맞이’ 행사로 나눠서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ip!

 

간절곶 새해 해맞이 행사는 12월 31일 오후 10시 30분부터 1월 1일 오전 8시까지 간절곶공원 일원에서 열립니다. 콘서트, 불꽃쇼, 영화 및 다큐멘터리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농·특산물 시식관, 희망의 떡국 나눔 등 맛있는 먹거리 이벤트를 준비해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울산 간절곶 일출 드라이브 정보

 

주소

  • 울산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 일원

 

찾아가는 길 (서울 기준)

  • 한남IC에서 ‘부산, 압구정역’ 방면으로 오른쪽 방향 → 경부고속도로 → 영동고속도로 → 중부내륙고속도로 → 상주 IC에서 ‘대구, 구미, 낙단보’ 방면으로 좌회전 → 영남제일로 → 헌신교차로에서 ‘대구, 선산’ 방면으로 우회전 → 낙동대로 → 도개IC교차로에서 오른쪽 ‘도개IC’ 방면으로 낙동대로 진입 → 상주영천고속도로 → 경부고속도로 → 울산고속도로 →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 → 울산분기점에서 ‘부산울산고속도로, 해운대, 문수’ 방면으로 오른쪽 방향 → 온양IC에서 ‘온양’ 방면으로 오른쪽 방향 → 온양IC에서 ‘온양, 웅상’ 방면으로 좌회전 → 진하해수욕장, 서생포왜성, 간절곶’ 방면으로 우회전 → 간절곶

 

 

 

 

 

쉽게 보기 힘든 겨울 철새 ‘고니’를 보고 싶다면?

 

 

 

 

●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수욕장

 

송지호는 동해안에 위치한 석호로 주변이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있을 정도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송지호는 호수와 해수욕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호수는 해수욕장 북쪽 500m 거리이며 겨울철새인 고니의 도래지로도 유명합니다. 또 주변에 왕곡마을, 해양심층수단지, 철새관망쉼터 등 관광명소들이 많아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 본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첫 일출을 보러 해돋이 명소로 떠나는데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사람 구경을 하는 건지 일출 구경을 하는 건지 모를 정도입니다. 심지어 일부 유명 장소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을 우려해 아예 폐장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송지호해수욕장은 보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해돋이를 감상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Tip!

 

송지호에는 오토캠핑장이 있어 캠핑도 즐기고 해돋이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송지호오토캠핑장은 울창한 송림과 동해바다의 죽도, 캠핑장 전용 해수욕장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송지호해수욕장 일출 드라이브 정보

 

주소

  • 강원 고성군 죽왕면 송지호해수욕장 일원

 

찾아가는 길 (서울 기준)

  • 서울 → 서울양양고속도로 →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 → 미시령로 → 원암2교차로에서 ‘고성(간성), 국회고성연수원’ 방면으로 오른쪽 방향 → 고성대로 → 천진교차로에서 ‘통일전망대, 고성(간성)’ 방면으로 좌회전 → 동해대로 → 오호2길 → 송지호해수욕장

 

 

 

해돋이와 드라이브를 ‘일타이피’로 즐길 수 있는 곳은?

 

 

 

 

● 강원도 삼척 새천년소망탑

 

매년 1월1일 새천년해안도로에서 펼쳐지는 삼척 해맞이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한 자리에 모여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함께 시작하는 해돋이 관광명소입니다. 새천년해안도로에 위치한 새천년소망탑은 소원을 담은 양 손 모양을 형상화한 것으로 이를 배경으로 떠오르는 해의 모습이 압권입니다.

 

 

특히 삼척해수욕장과 삼척항을 연결하는 새천년해안도로는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하며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데요. 파도와 해풍이 깎고 다듬은 기암괴석과 초록의 송림이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월 1일은 일출을 보려는 관광객들로 도로 전체가 자동차로 가득 차기 때문에 미리 도착해 ‘해돋이 명당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올해 삼척시는 12월 31일 삼척해수욕장 데크광장과 쏠비치호텔&리조트 삼척 산토리니 광장에서 밤 11시 20분부터 ‘SHINING 2019 카운트다운 쇼’를 진행합니다. LED 비보이댄스, 플레이밍 파이어 퍼포먼스, 카운트다운 불꽃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니 남들보다 조금 더 일찍 나서서 2018년의 마지막 행사를 즐기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새천년소망탑 일출 드라이브 정보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새천년도로 233 (소망의탑 공영주차장)

 

찾아가는 길 (서울 기준)

  • 한남IC에서 ‘부산, 압구정역’ 방면으로 오른쪽 방향 → 경부고속도로 → 대왕판교IC에서 ‘분당, 수지’ 방면으로 좌회전 → 시흥사거리에서 ‘광주, 성남아트센터, 성남시청·성남시의회’ 방면으로 우회전 → 여수대로 → 광주원주고속도로 초월IC → 영동고속도로 원주분기점 → 영동고속도로 →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 강릉분기점 →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 → 광진길 → 새천년도로 → 소망의탑 공영주차장

 

 

 

일출은 동해안이 최고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해안 이색 해돋이 명소’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포스팅 참고하셔서 더욱 색다른 여행, 더욱 신나는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좀 더 확 트인 동해안에서 좀 더 빨리 2019년 새해 맞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