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언제 가장 많이 팔릴까? 쌍용자동차 연말 구매 팁 대방출! [종료]

연말을 앞두고 오랜만에 동창들과 모임을 가졌습니다. 서로 근황을 주고받다 한 녀석이 싱글벙글 웃으며 “새 차 뽑았다”고 자랑을 하더군요. 이전에는 중고차량만 사던 친구였는데, 무슨 마음으로 새 차를 샀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차를 자랑하고 싶어 입이 근질거렸을 친구를 위해 이것저것 캐묻기 시작했습니다. 친구는 몇 달 전부터 유난히 마음에 든 자동차가 생겨 기회를 노리고 있다가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아 구입하게 됐다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친구는 씩 웃으며 옆에서 부러워하는 저를 위해 연말에 자동차를 사면 싸다며, 몇 가지 팁을 전해줬습니다.

 

 

 

 

“친구야, 연말엔 새로운 모델이 나온단 말이지”

 

 

 

 

연말은 연식변경 모델이나 신차 출시 등이 이뤄지는 시기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회사는 생산차뿐만 아니라 신소재, 설계, 기술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 이를 반영한 신형 자동차를 선보입니다. 먼저 최상의 부품과 장비들을 선정·조합한 뒤 차량 설계를 완료하고,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통해 수정 사항을 보완합니다. 이후 최종 생산형이 결정되면 외주부품 발주, 공장 지그 교환정비, 생산시작을 걸쳐 자동차 생산에 들어가죠. 이처럼 새로운 모델의 자동차가 출시되는 건 좋은 일이지만 기존 모델 차량의 가격 조정은 불가피하게 됩니다. 신차가 나오면 필연적으로 기존 차량의 가격이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내가 사고 싶은 브랜드가 정해져 있다면”

 

 

 

 

마음에 드는 차를 발견해도 선뜻 살 수 없는 게 자동찬데요. 자동차는 고가의 제품이라 구매하기 전 다양한 조건들을 따지고, 또 주위에서 의견을 구한 뒤 사는 것이 보통입니다.
자동차 회사는 신차 출시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양이나 디자인을 조금씩 업그레이드해 차량 변경(부분 및 연식 변경, 세대 교체 등) 생산에 들어가거나, 반대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또 다른 라인의 신형 자동차를 출시하기도 합니다. 한데 연말에 차량 변경이 적용된 신차가 나오면 이전 모델 생산이 중단되기 때문에 기존 모델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마지막 구매 의욕을 불태우게 되죠.

 

 

 

 

“연말인데 자신을 위한 선물도 좋지 않을까”

 

 

 

 

기쁘게 한 해를 마무리하는 방법, 지난 한 해 동안 수고한 나를 위한 선물로 ‘셀프 기프팅’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일도 열심히, 공부도 열심히 무엇 하나 놓치지 않고 쉼 없이 달려온 2018년. 소소하게는 맛있는 음식이 될 수도 있겠지만 나에게 필요한 것이라면 기분도 낼 겸 통 큰 자동차 선물도 좋습니다.
미리 1년치 목표를 설정한 뒤 목표 달성 선물로 자동차를 선물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지난 1년을 멋지게 마무리하고 새 차로 내년에 더욱 활기차게 달리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죠.

 

 

 

 

★ 알뜰살뜰 연말 자동차 구매 팁! ★

 

자신이 눈여겨 보던 자동차가 있다면 미리 해당 차종에 대한 자료와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동차 회사는 다양한 조건형 할인 혜택(재구매 및 노후차 보유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할인 조건을 살펴본 뒤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을 선택합니다.
특히 자동차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할부나 리스로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파이낸셜 서비스의 이자율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며 가능하다면 일시불 구매를 추천합니다.

 

 

※ 연말 막바지 할인 행사에 재고가 일찍 소진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시장을 찾기 전에 미리 구매 차종 재고 여부를 확인합시다.

 

 

쌍용자동차 역시 연말을 맞아 ‘2018 크리스마스 미라클 페스티벌’을 준비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티볼리/티볼리 에어 최대 200만원, G4렉스턴 최대 360만원, 코란도C 최대 390만원, 코란도 투리스모 최대 390만원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조건 + 재고조건 + 얼리버드 + 고객사랑 조건을 모두 충족할 시)
※ 티볼리/티볼리 에어의 경우 기본 혜택으로 개별소비세 70만원이 지원되며, 코란도C와 코란도 투리스모는 각각 취득세 150만원, 200만원씩 지원합니다.

 

 

▶ “쌍용자동차 12월 구매조건 확인하러 가기”

 

 

 

 

할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선물 이벤트도 있습니다.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쌍용자동차 전시장 방문 고객 중 차량 계약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명씩 “Miracle 경품”을 증정하며 모든 고객 분들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드립니다.

 

 

▶ “산타클로스 is coming to SSANGYONG 이벤트 알아보러 가기”

 

 

새 차를 구입할 생각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시즌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해묵은 나를 버리고,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나는 시간, 내년을 더욱 알차게 보내기 위해 새 자동차를 준비해 봅니다. 자동차 구매의 최적기 12월에 후회 없는 선택 하시길 바라며. 새 차를 타고 뛰어보자 팔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