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게 떠난 휴가가 더 여유롭다, 11월 국내 여행지 추천

단풍 시즌이 끝나고 낙엽들이 밟히는 요즘, 이 계절의 아름다움을 모두 눈에 담기에는 올 가을이 유난히 짧게 느껴져 가는 시간이 더욱 아쉽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아쉬워할 시간도 아까운 지금, 짧아서 아름다운 가을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 늦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쁜 스케줄에 여름 휴가를 온전히 즐기지 못한 분들을 위해 보다 더 여유롭게 보낼 수 있는 11월 가을 휴가 여행지를 준비해봤는데요. 올해가 가기 전, 아름다운 계절의 천혜를 몸소 느끼고 재충전하는 시간 되시길 바라봅니다.

 

 

 

 

“올 가을 마지막 단풍 구경은 백양사에서!”

 

 

 

 

조선 팔경의 국립공원 백암산의 기슭에 있는 백양사는 전국에서 제일로 아름답기로 소문난 단풍 명소 중 한 곳인데요, 해마다 아름다운 단풍이 절정을 이뤄 가을 정취를 만끽하러 오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이처럼 백양사의 단풍이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백양사 단풍은 다른 지역과 달리 잎이 어린아이의 손처럼 작고 고와서 ‘애기 단풍’이라고 불리는데요, 붉은 오색의 애기 단풍들이 모여 백암산을 뒤덮어 어느 곳 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특히 백양사에 왔다면 꼭 ‘이곳’에서의 인증샷이 필수인데요, 바로 쌍계루에 비친 연못의 단풍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답고 곱게 물든 단풍과 함께 물에 비친 반영을 보기 위해 찾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백양사의 단풍 메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양사를 천천히 걸어보며 아름다운 단풍을 느껴보셨다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드라이브하며 단풍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백양사를 나와 내장사로 향하는 ‘추령로’라는 구불구불한 산길을 내려가다 보면 내장사의 아름다운 단풍길이 나타나는데요, 아름답다 못해 경이롭게 느껴지는 내장사 단풍길은 마음속 걱정과 근심을 잊게 해주는 힐링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양사의 눈 부신 단풍과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백양사 위치 및 주변 드라이브 코스

위치

 

 

 

드라이브 코스 추천

 

백양사 진입도로(군도 17호선) 북하면 약수리 약 3.4㎞ 구간

 

 

 

 

“노오란 황금빛 은행나무, 거창 학리 의동마을”

 

 

 

 

두 번째로 추천드릴 장소는 거창군 거창읍 학리 의동마을 입니다. 가을의 정취를 진하게 느끼기에는 은행 나무만큼 좋은 소재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의동마을의 입구에부터 약 100m정도 조성되어 있는 은행나무길은 첫 눈에 봐도 “이곳이 가을 명소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화려한 비주얼의 노오란 은행잎이 황금길을 만들어 내어 진정한 가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명소라고 할 수 있는 장소인데요, 해마다 가을 은행 나무가 온통 노랗게 물들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한창때의 은행 나무 처럼 풍성한 은행 잎을 기대하기에는 아쉬움이 있겠지만, 바람 타고 떨어진 은행잎이 만들어낸 황금길을 드라이브 코스 삼아 달리는 것도 늦가을만의 백미겠지요? 더불어 근처  떠나가는 가을이 아쉽지 않도록 늦가을의 낭만을 만끽 해보시길 바랍니다.

 

 

의동마을 위치 및 주변 드라이브 코스

 

위치

 

 

 

드라이브 코스 추천

 

의동마을 입구~수승대, 약 18.13㎞ / 25분 소요

 

 

 

 

 

“혼자라도 좋아, 속초 동명항 바다낚시”

 

 

 

 

마지막으로 소개시켜 드릴 장소는 ‘가을을 놓치기 전에’ 라는 말 보다는 ‘겨울이 다가오기 전에’ 라는 말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겨울이 점점 더 다가올수록 날씨가 쌀쌀해질수록 외부 활동이 잦아들고 몸은 더 움츠러들기 마련인데요 추운 겨울이 성큼 다가오기 전, 늦가을 때 느낄 수 있는 바다의 시원한 바람과 함께 일상에서의 답답한 마음을 탁 트여주는 속초 바다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파랗게 펼쳐진 바다와 따스한 늦가을의 햇살이 비치는 푸른 동해바다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가벼워지지만 바다 낚시와 함께한다면 그 기쁨은 두 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속초의 바다 낚시 명소 ‘동명항’을 추천 드리는데요, 속초 동명항은 청초호의 북쪽에 있는 항으로 항구에 있는 높은 방파제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게 되어있어서 나홀로 바다낚시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항구입니다.

 

 

 

 

동명항이 더디 알려진 속초 여행지라면 보다 이름난 여행지 ‘대포항’은, 속초 여행에서 꼭 맛봐야 할 물회와 대게, 또 오징어순대 등의 해산물 맛집이 가득해 맛집 탐방으로도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인데요. 대포항의 명물 ‘원조튀김골목’을 들르는 것은 물론, 부른 배를 문지르며 근처 야경을 그림 삼아 여유로운 산책을 즐겨보시는 일 또한 강력 추천드립니다. 옷이 더 두꺼워지기전에 늦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속초 바다로 떠나보세요!

 

 

속초 동명항 위치 및 주변 드라이브 코스

 

 

위치

 

 

 

 

드라이브 코스 추천

 

대포항-설악대교-금강대교-속초항-영금정(동명항), 총 5.71㎞ / 14분 소요

 

 

 

 

 

 

더 여유로게 늦가을의 정취를 십분 느낄 수 있는 11월 여행지 3곳을 추천드려봤는데요. 이제 정말 막바지로 접어들은 가을여행, 아직 늦지 않았으니 지금이라도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올 가을의 아름다운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큰 계획은 없어도 계절이 바뀌는 순간을 감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끼게 해줄 여러분의 늦가을 11월 여행을, 쌍용자동차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