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가을 끝을 장식할, 숨은 오토캠핑명소 BEST 3

 

 

11월에 들어서고 제법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는 것을 보니 가을의 끝자락에 다가온 듯합니다. 빠르게 다가오는 겨울을 앞두고 늦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캠핑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선선한 바람과 함께 낭만 가득한 늦가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숨은 오토 캠핑 명소 BEST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답답했던 가슴이 탁 트이는 동해바다에서 매일이 절경인 일출 구경 또한 즐거운 추암오토캠핑장과 색색이 물든 가을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지리산 달궁오토캠핑장, 또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해 바다는 물론 솔숲으로 산림욕까지 십분 즐길 수 있는 땅끝 오토캠핑장 정보로 가을 기분 충만한 오토 캠핑으로 여러분의 가을이 마무리되길 바라봅니다.

 

 

 

 

“일출 명소, 추암 오토캠핑장”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오토캠핑장은 아름다운 일출을 즐길 수 있는 ‘추암 오토캠핑장’ 입니다. 강원도 동해시에 자리 잡고 있는 추암 오토캠핑장의 바로 앞에는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함께 애국가 일출 장면의 실제 장소로 알려져 일출 명소로 유명한 ‘추암 촛대바위’ 가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추암 오토 캠핑장에서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추암 촛대바위의 해돋이를 바로 앞에서 직접 볼 수 있어 특히 연말이면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캠핑장 내에 시설 또한 이용객들의 만족을 높여주는데요,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에는 흙바닥이 아닌 파쇄석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외 공간의 바닥은 아스팔트 바닥으로 되어있어 차량 이동 시 소음을 일으켜 이용객들이 불편함을 느낄 일이 줄어들겠죠? 그 외에 캠핑장 내에는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매점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이루어져 있고 화로대와 전기, 무선 인터넷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캠핑장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한 부분들을 최대한 보완해 이용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추암 오토캠핑장’에서 오토캠핑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강원도 추암 오토캠핑장 정보

 

 

위치

 

 

연락처 : 033-539-3737

 

 

가격 : 성수기(7-8월) 45,000원/비수기(주말,공휴일)27,000원, (평일)22,000원

 

 

홈페이지 : http://www.chuamautocamping.or.kr/

 

 

 

 

“단풍 명소, 지리산 달궁 오토캠핑장”

 

 

앞서 바다에 위치한 캠핑장을 소개해드렸다면, 이번에는 공기 좋은 산속에서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름다운 단풍 절경으로 말하면 두말할 필요가 없는 곳, 지리산에서 단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지리산 달궁 오토캠핑장’에서 단풍 명소의 진한 색감을 십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가을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단풍 캠핑을 즐기기 위해 지리산 인근의 캠핑장들을 찾습니다. 이렇듯 이름만 들어도 눈 앞에 빚은듯 한 풍경이 펼쳐질 것만 같은 명산인 만큼, 현재 지리산을 중심으로 수많은 캠핑 시설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중 ‘달궁 캠핑장’은 지리산 국립공원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시설인만큼 가격면에서도 이점이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지리산에 찾아온 관광객들을 위해 모든 편의시설이 청결하게 운영되고 있는 이 곳은, 현대식 세척장과 화장실, 그리고 각 구역 중간중간에는 세면 전용 시설이 따로 설치가 되어있어서 이용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오토캠핑장이라고 하면 텐트를 칠 수 있는 사이트 옆에 자동차 주차를 하고 캠핑을 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이곳은 조금 특이합니다. 주차장과 사이트가 분리되어 있는 형태인데요, 다만 그 거리가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큰 불편함을 느낄 수준은 아니지만 개인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캠핑장 예약 전에 예약하려는 사이트와 주차장과의 거리를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라북도 지리산 달궁 오토캠핑장 정보

 

위치

 

 

연락처 : 063-625-8911

 

 

가격

성수기 11,000원~17,000원

비수기 : 9,000원~14,000원

 

 

 

 

 

“낭만 명소, 해남 땅끝 오토캠핑장”

 

 

“땅끝”이라는 단어는 듣는 이로 하여금 왠지 모를 설렘과 기대감을 가져다줍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한반도의 최남단, 땅끝으로의 여행을 꿈꿔봤을 텐데요. 울창한 해송림과 푸른 남해가 한 눈에 보여 낭만이라는 단어의 뜻이 배가되는 오토캠핑장으로 안내해봅니다. 이름부터 매력적인 해남의 대표 오토 캠핑장, ‘땅끝 오토 캠핑장’ 입니다.

 

 

 

 

해남 땅끝 오토캠핑장을 추천드리는 이유를 설명하자면, 단 하나 ‘땅끝 마을 해남’이기 때문입니다. 도시를 벗어나 텐트와 자동차에 의지해 생활하는 캠핑은, 어쩌면 중심부로부터 멀어질수록 그 의미가 짙어지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오직 땅끝마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주변 관광지들이 많아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해남 땅끝마을에는 땅끝 전망대, 땅끝 모노레일 등 국토순례 시발지로서의 아름다움을 더욱 생동감 있게 둘러볼 수 있는 인근 관광지가 가득합니다.

 

 

 

 

이렇듯 야영에 대한 로망이 물씬 풍기는 땅끝마을 캠핑장은, 오토캠핑장 내 시설이 뛰어난 곳이기도 한데요. 열 대의 카라반, 오토캠핑장, 야영장, 넓은 주차장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캠핑 초보자가 방문하기에 적합한 오토캠핑장입니다. 해남 땅끝 오토 캠핑장에서 앞에는 바다, 뒤에는 나무들을 등지고 여유롭게 파도소리를 들으며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해소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전라남도 해남 땅끝 오토캠핑장 정보

 

위치

 

 

 

연락처 : 061-534-0830

 

 

가격 

성수기 평일(일-목) : 20,000원 / 주말 25,000원

비수기 평일 (일~목) : 15,000원 / 주말 20,000원

성수기 평일 캐러밴(4~5인) : 80,000 / 주말 100,000

비수기 평일 캐러밴(4~5인) : 40,000원 / 주말 50,000원

 

 

홈페이지 : https://autocamp.haenam.go.kr/

 

 

 

 

 

 

가을 오토캠핑의 매력은 선선한 늦가을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자연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며 힐링 하는 것이 아닐까요? 호화로운 호텔이나 펜션에서의 힐링도 좋지만 캠핑만이 줄 수 있는 야외, 자연에서 받을 수 있는 ‘여유’라는 선물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