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 있는 근교 카페거리, 가을 드라이브 코스 추천!

가을이면 문득 평소에는 잘 마시지 않던 커피나 찻잎이 궁금해지는 분들을 위한, 카페거리 드라이브 코스 추천! 이번 가을 드라이브 코스 추천에서는 서울에서 가기 좋은 근교 카페거리로 커피향기 가득한 곳들로 꾸려봤습니다. 감수성이 예민해지는 가을은 일상에서 벗어나 아기자기한 카페 거리만 들어서도 기분이 들떠오는데요. 근처 풍경을 감상하며 책 한권, 또 좋은 음악 몇 곡까지 곁들인다면 이보다 더 좋은 주말은 없을 거에요. 그럼 이제부터 가을 느낌 소담히 담긴 카페거리로 함께 떠나볼까요?

 

 

 

 

힙스터라면 여기, 연남동 카페거리!

 

 

 

 

골목마다 아기자기한 감성은 물론, 저마다의 힙한 매력을 잔뜩 머금고 있는 카페거리가 있는 곳! ‘힙하다’는 말이 그야말로 찰떡같이 어울리는 연남동 일대는, 곳곳에 숨겨진 유니크한 맛집과 카페를 찾아내는 맛에 한 번 가면 자꾸만 가고 싶은 거리입니다. 주변 경의선 숲길을 비롯해 일광욕, 혹은 도심 속 피크닉을 즐기는 곳으로도 유명한 ‘연트럴파크’ 까지 산책 루트까지 완벽한 연남동은 연희동 일부분이 성산대로의 개통으로 연희동 남쪽 동으로 편입되면서 동교동 일부와 합쳐지며 생겨난 지역인데요. 오늘날 ‘연남동’으로 불리는 이유도 연희동 남쪽에 위치한 까닭 때문이라고 합니다.

 

 

■ 아기자기한 골목마다 숨어있는 연남동카페는, 빈티지한 매력과 요즘 작가들의 컨템포러리한 감성이 합쳐져 하나같이 독특한 느낌을 자아낸다. 사진 제공, ‘크눌프커피 ‘

 

 

마포구에서는 가장 역사가 짧은 동이지만, 마포의 젊은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공방과 편집숍 등이 밀집된 골목문화공간이 알차게 밀집돼 있어, 여러 독립작가들의 수공예작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는 연남동. 다니는 곳마다 접할 수 있는 가지각색의 벽화까지 즐기시고, 독특한 감성으로 주말 동안 재충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연남동 카페거리 정보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주변 관광 : 연트럴파크(홍대입구 경의중앙선 3번출구 앞), 경의선숲길공원, 동진시장골목

 

주차공간 : 연남 노상 공영 주차장 (구역 별 연남1~3), 유료

 

 

 

 

 

“힐링이 있는 곳, 수원 광교 카페거리”

 

 

■ 산책하기 좋은 광교신도시 근처 저수지와 호수공원 일대 조경은 근처 카페거리 조성으로 주말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연남동에 연트럴파크가 있다면, 수원에는 센트럴파크로라는 도로가 있습니다.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127번길에 있는 광교 카페거리는 인근 호수공원과 캠핑장이 있어 연인끼리 데이트나 가족나들이를 하러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과거부터 정조대왕의 꿈과 눈물이 만든 도시라는 설이 있는 수원은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을 중심으로 문화·역사적인 경험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수원화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선정 돼, 세계적으로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문화도시 수원은 이렇게 문화유적 말고도 아기자기한 카페들과 맛집까지 보유하고 있는데요. 더불어 산책로나 자전거로 다니기 좋은 산책로가 구비돼 있어, 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여행지로도 적합합니다. 광교저수지에서 시작하는 ‘수원천 자전거길’을 비롯해 원천저수지 위쪽의 ‘의상천 자전거길’, 아래쪽의 ‘원천리 자전거길’ 등의 자전거 산책로를 가지고 있는 수원에서, 사랑스러운 광교 카페거리까지 방문하는 코스로 그동안 미뤄 놨던 산책을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광교 카페거리 정보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7번길 51

 

주변 관광 : 광교 호수공원, 광교 호수공원 가족캠핑장, 수원화성, 화성행궁

 

찾아가는 길 : (서울기준) 한남대로 → 한남IC’부산, 압구정역’방면 → 경부고속도로 → 용인서울고속도로 → 포은대로 → 광교중앙공원 방면, 좌회전 → 센트럴파크로 → 우회전, 센트럴파크로 127번길 → 광교 카페거리 도착

 

 

 

 

“남한강 드라이브 코스, 양평 카페촌”

 

 

■ 도심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북한강과 남한강 일대의 경치는 그동안 묵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만큼 탁 트인 기분을 선사한다.

 

 

서울 근교의 양수리·양평은 지친 마음을 달래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로 예전부터 유명했는데요. 본래 남한강을 가운데 둔 양쪽 평야를 뜻했던 양평은 현재 남한강변 카페촌 일대를 가리키는 말로 쓰이고 있습니다. 반면 양쪽에 물이 흐른다는 의미로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지점을 뜻했던 양수리 또한, 자연스럽게 남한강과 북한강 일대를 가리키는 말로 쓰이고 있죠.

 

 

 

 

붐비는 서울, 올림픽대로를 건너 팔당대교를 지나면 펼쳐지는 한적한 드라이브 코스는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로는 믿기지 않는 전경이 일품인데요. 팔당댐 위를 건너 광주 45번 국도를 이용할 시에는 가끔 멈춰 주변 경관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데요. 이어 퇴촌과 운심리를 지나 308번 지방 도로를 타고 남한강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 또한 추천드립니다.

 

 

양평 카페촌 정보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관광 정보 : 양평양떼목장, 양평 들꽃수목원, 양평 군립미술관, 양평 레일바이크, 양평 오토캠핑장

 

찾아가는 길 : (서울 기준) 삼일대로 → 남산1호터널톨게이트(통행료 2,000원) → 한남제1고가차로 → 한남IC, ‘부산, 압구정역’ 방면 왼쪽 방향 → ‘한남대교·올림픽대로’ 방면 압구정로 진입 → 강변북로 → 아천IC, ‘구리시청·경찰서, 용마터널, 구리사암대교’방면 → 양재대로 → 암사IC, ‘강일IC’ 방면 왼쪽 방향 → 도마삼거리에서 ‘서울특별시학생교육원퇴촌야영장, 천진암, 양평, 퇴촌’ 방면으로 우회전 → 광동삼거리에서 ‘양평, 퇴촌면사무소, 천진암, 일본군’위안부’역사관’ 방면으로 우회전 → 강남로 → 양평카페촌

 

 

 

가을을 맞아 준비한 ‘서울 근교 카페거리’ 드라이브 3개곳, 서울 연남동 카페거리부터 경기도 수원 광교 카페거리, 또 경기도 양평카페촌까지 추천드려봤는데요. 커피향기와 특별한 감성이 머무는 카페거리에서 힐링하시고, 활력을 위한 재충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감성 가득한 가을 드라이브를, 쌍용자동차가 항상 응원합니다.

 

 

▶ 분위기 있는 드라이브 뮤직 추천, 음악 들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