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음악 같이 들을까? 힐링 드라이브 뮤직 추천!

한차례 비소식이 있고 나니 더욱 가을 분위기가 무르익은 9월입니다. 붐비는 귀경길 도로 위지만, 그래도 추석 연휴라서 그런지 입가엔 미소가 번지는데요. 또 특히나 계절이 교차되는 환절기에는 갑자기 바뀐 분위기 때문인지 평소보다 설레는 기분이 듭니다. 짧아서 아쉽고, 그래서 더 소중한 ‘가을음악 드라이브 뮤직’ 추천으로 얼마 허락되지 않은 이 가을의 무드를 한껏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Be My Baby 커버곡, ver. 가을”

 

 

 

 

“▶ 가을 무드 힐링 드라이브 뮤직, IVY-Be My Baby 들으러 가기!”

 

 

K-POP이 유명한 한국은 내로라하는 아이돌그룹이 많기로도 유명하죠. 그런데 옛날에도 ‘걸그룹’이라는 개념이 존재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재즈와 팝을 비롯하여 영화까지 두루 영감을 준 걸그룹, 미국의 소녀 트리오 더 로네츠(The Ronettes)가 1963년 발매한 명곡 ‘Be My Baby’는 아마 이 뮤지션을 몰라도 노래만으로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데요. 롤링스톤지에서 선정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22위 랭크, 1960년대 최고의 팝송, 빌보드차트 선정 2017년 역대 걸그룹 팝송 1위 등 여전히 굵직한 타이들을 섭렵하면서 몇 십년 동안이나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추천드릴 드라이브뮤직은 이 대단한 곡을 커버한 곡 중 하나인데요. 서늘하면서 안타까운 가을 분위기가 가득한, 몽환적인 보이스와 반주가 어우러지는 것이 매력인 커버곡입니다. 남녀 듀오 IVY가 선물하는 드림팝 힐링 드라이브 뮤직 함께 들어볼까요?

 

 

 

 

“Boa Sorte, 행운 예감 가득한 라운지 보사노바”

 

 

 

 

“▶ Vanessa da mata & Ben Harper – Boa Sorte / Good Luck 들으러 가기!”

 

 

파리의 유명 DJ, 스테판 폼푸냑(Stephane pompougnac)이 세계적으로 히트시킨 앨범 시리즈 Hotel Costes 중, 열 한 번째에 수록된 곡, Boa Sorte! 포르투갈어로 ‘행운을 빈다’는 뜻을 담고 있는 이 곡은 같은 의미의 가사를 포르투갈어와 영어를 교차하여 한 번씩 사용하면서 묘한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매력인데요. 개인의 의지를 응원하며 더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한다는 의미를 잔잔한 보사노바 리듬에 실어 전합니다. 들을 수록 매력있는 다운 템포의 서정적인 음악으로, 즐거운 가을 드라이브 되시길 바라봅니다.

 

 

 

 

“어쿠스틱 기타, Adele, 그리고 Lovesong”

 

 

 

 

“▶ Adele – Lovesong 들으러 가기!”

 

 

가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보컬 중 한 명, 아델(Adele)은 작사와 작곡에도 천재적인 실력을 발휘해 ‘음악계의 시인’이라는 애칭도 가지고 있는데요. 자신을 이르러 책벌레라고 소개할 만큼 문학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다는 걸 자랑하기도 했었죠. 감정 표현에 대해서는 거의 박사급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의 브레인을 가진 뮤지션 Adele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어쿠스틱 기타 반주가 만난다면, 가을 드라이브 뮤직 추천 카테고리에 손꼽히는 것도 당연한 일이겠지요. 어머니와 처음으로 간 유명 락 밴드 ‘더 큐어(The Cure)’의 공연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곡을 보사노바풍으로 재해석한 Adele의 Lovesong 함께 감상하면서, 힐링 가득한 드라이브 뮤직 속으로 깊이 빠져들어보세요.

 

 

 

 

“첫사랑이 떠오르는 OST, Mystery Of Love”

 

 

 

 

 

“▶ Sufjan Stevens – Mestery Of Love 들으러 가기!”

 

 

열일곱 첫사랑의 모든 것을 담은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의 OST, Sufjan Stevens의 Mestery Of Love는 처음 느낀 사랑에 대한 감정을 시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매력적인 음악입니다. 상대가 내게 처음으로 닿았던 순간 하나만으로 감정의 극과 극을 오가면서도 사랑만이 가진 신비로운 감정을 찬미하는 절절한 마음이 일품인데요. 마음이 차분해지고 싶을 때는, 차 안에 이 음악을 틀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발라드 왕의 귀환! 임창정의 성숙한 멜로디”

 

 

 

 

“▶임창정 –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들으러 가기!”

 

 

어쩐지 먹먹한 듯 가만히 있어도 성숙한 감정을 갖게 되는 가을은, 헤어진 연인을 떠올릴 수 밖에 없는 계절이기도 할 것입니다. 내면이 발전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이해한다는 것의 다른 말이겠지요. 더 깊어진 목소리와 감성으로 돌아온 발라드 천재 임창정의 신보,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는, 제목만 읽어도 심금을 울리는 마음이 전해져오는데요. 가끔은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한 법, 익숙하지만 질리지 않는 뮤지션 임창정과 함께 올 가을을 달려보세요!

 

 

 

쌍용자동차와 함께 한 가을 힐링 드라이브 뮤직 추천 BEST5! 가을 분위기 가득한 음악들로 각별히 꼽아 보았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한 숨 쉬는 가을 되시길 바라며, 쌍용자동차가 여러분의 감성 충만한 드라이브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