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경∙귀성길 휴게소 가이드, 먹거리 추천!

무더웠던 여름이 끝나고, 가을의 계절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가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행사 중 하나는 바로 가을의 한가운데 달이라는 뜻의 한가위, 추석입니다. 다가오는 명절, 추석! 기나긴 귀경∙귀성길에 오아시스 같은 존재는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라고 할 수 있겠죠? 요즘에는 휴게소 음식을 먹기 위해 고속도로를 탄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휴게소 먹거리들이 인기인데요, 오늘은 쌍용자동차가 추천하는 휴게소 먹거리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뜨끈하게 속 풀고 가세요,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 ‘경부고속도로 서울만남의 광장 휴게소, 부산방향’ 

 

 

 

 

 

첫 번째로 추천드릴 음식은 서울 만남의 광장의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입니다. 가마솥에 우려낸 진한 육수와 고기가 어우러져 보기만 해도 속이 든든해지는 국밥입니다. 최근에는 MBC 인기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예능인 이영자 씨가 강력 추천하며 화제가 됐었죠? 이영자 식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먹는 방법 또한 인기입니다. 운전에 사람에 치이는 여행길, 피로와 허기를 한 번에 타파할 휴게소음식! 올 추석에는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따뜻하고 든든한 국밥으로 배를 채우고 귀경∙귀성길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별미 중의 별미, 도리뱅뱅 백반”

■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 부산방향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곳이죠? 바로 금강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금강 휴게소인데요. 금강을 바라보며 눈 호강하는 건 물론 입까지 호강할 수 있는 금강휴게소만의 별미 음식 ‘도리뱅뱅 백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도리뱅뱅 백반은 민물 생선에 고추장 양념을 더해 철판으로 구운 음식으로, 매콤하고 달짝지근한 맛이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고추장 양념이 생선의 비린내까지 잡아주며 담백한 민물 생선의 맛을 자아냅니다. 남녀노소, 연령 불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금강휴게소의 도리뱅뱅 백반! 강력 추천합니다.

 

 

 

 

“호불호 없는 맛,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 영동고속도로 횡성 휴게소, 강릉방향

 

 

 

 

횡성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바로 한우죠! 그렇다면 횡성 휴게소에서 또한 한우가 빠져서는 안되겠죠? 횡성 휴게소에서 추천드릴 음식은 바로 횡성에서 직송되는 한우로 만드는 ‘횡성 한우 떡갈비’입니다! 횡성의 대표 특산품인 한우와 매콤한 더덕무침의 조합은 먹는 즉시 박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식입니다. 기나긴 귀성귀〮경길에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로’ 마치 소 한 마리를 통채로 먹은 듯 든든한 한 끼를 드셔보세요!

 

 

 

 

“휴게소 하면 간식! 소떡소떡”

■ 경부고속도로 안성 휴게소, 서울방향

 

 

 

 

이번에 추천드릴 음식은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부담스럽고, 간단한 간식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먹거리입니다. 바로 이름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소떡소떡’ 인데요, 소시지와 떡을 합쳐 생긴 이름입니다. 소떡소떡은 소시지와 떡을 꼬치로 만들어 구워 먹는 일종의 떡꼬치와 흡사한 간식입니다. 구워진 소떡소떡에 고추장, 케첩, 머스타드 등의 소스들을 입맛에 맞게 뿌려 먹으면 맛있는 소떡소떡 완성입니다!

 

 

 

 

“밥 도둑 중 대장, 어리굴젓 백반”

■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 휴게소, 서울목〮포 방향 2개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휴게소 먹거리는 바로 서산 휴게소의 ‘어리굴젓 백반’입니다. 서산의 지역 특산물인 신선한 굴을 사용하여 만드는 어리굴젓인데요, 보기에는 단출해 보일 수 있지만 어리굴젓 하나만 있어도 밥 두 공기는 거뜬한 밥 도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과식할 수도 있으니, 운전 전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추석 귀경∙귀성길에 꼭 들려야 할 휴게소 맛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민족 대이동이 일어나는 추석에는 고속도로 정체가 심해져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를 지치게 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휴게소에서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장시간 운전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채우는 건 어떨까요? 그럼 쌍용자동차와 함께 맛있는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