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쌍용자동차 오너들의 이야기 : 무작정 떠나는 방랑자편

 

 

 

(사진 설명 : 성산일출봉)

 

 

캠핑카와 함께 전국을 누비는 상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바로 여기, G4렉스턴, 캠핑카 그리고 쌍둥이 따님들과 함께 전국으로 무작정 캠핑을 떠나고 계신 김종오님이 계신데요. G4렉스턴 오너 김종오님이 말하는 G4렉스턴과 캠핑의 매력이 무엇인지 들어볼까요?

 

 

 

캠핑의 시작

 

 

Q. 캠핑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아이들의 교육방식을 홈스쿨링으로 선택한 후 아이들에게 비어있는 많은 시간을 어떻게 채워 줄지 고민하다 캠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캠핑의 시작은 5년전 차박 캠핑이었죠. 아이들과 주말 여행으로 시작, 그 후 차량에 루프탑 텐트도 올리고 1년도 안돼 루프탑 트레일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그 후에도 각종 텐트를 구매하다 결국 아이들과 더 많이, 더 오래 캠핑 여행을 즐기기 위해 2년전 카라반 캠핑까지 오게 됐습니다.

 

 

 

 

Q. 현재 제주도에서 캠핑 중인데. 제주도 일정을 잡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카라반을 구입한 첫 해는 연습 삼아 강원도 동해안 투어, 두번째 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서해안 투어, 강원도 산간투어, 강원도 동해안투어, 7번국도 투어를 하며 대부분 10~20일 정도의 일주를 했습니다. 올해 초장기 전국일주 계획을 짜기 시작했고, 저의 고향인 전라남도 나주에서 아이들에게 아빠의 고향에 대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어 전라남도 여행을 2달 계획하였으나 안사람의 권유로 제주도까지 추가하게 됐네요. 기존 계획은 제주도에서 20일 전라도 20일이었지만 현재 제주도에서 50여일을 넘게 머물고 있습니다.

 

 

(사진 설명 : 성산일출봉)

 

 

 

아빠 그리고 방랑자, G4렉스턴을 선택한 이유

 

 

Q. G4렉스턴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차량 구매 시 안전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또한, G4렉스턴의 2열 공간과 의자가 접히는 각도가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2열에는 아이들이 타는 공간이고 이곳저곳 많이 다니다 보니 아이들이 장시간 차량에 탑승해도 불편함이 없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사진 설명 : G4렉스턴 풀시트)

 

 

Q. 그 외 어떤 점을 고려 하셨나요?

 

 

우선 G4렉스턴 프레임 바디의 단단함에 끌렸습니다. 그리고 어린시절 친구 아버지가 끌던 무쏘의 추억이 쌍용자동차에 대한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었습니다. 마침 G4렉스턴이 도로에 지나는 것을 보고 한눈에 반해 2018년 1월 1일 쌍용자동차 대리점에 구경만 하러 갔다가 덜컥 계약을 해버렸네요.

 

 

 

(사진 설명 : G4렉스턴 프레임)

 

 

Q. 직접 타보고 느낀 G4렉스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차량내 소음이 적다는 것, 그리고 주행 질감에 가장 만족했습니다. 주변에서 차가 정말 조용하다고 할 때마다 차량 선택을 잘한 거 같아 뿌듯합니다. 아직까지 큰 말썽 없이, 캠핑과 카라반 견인을 위해 차량을 혹사 시키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잘 달려주고 있어 만족합니다. 특히 G4렉스턴의 가장 큰 매력은 단단함과 튼튼함이라 생각하는데요. 엄청난 양의 캠핑용품 수납과 큰 카라반까지 끌고 다니고 있지만 부족함 없는 힘!이 아주 좋습니다.

 

 

 

 

Q. G4렉스턴의 가장 마음에 드는 옵션은 무엇인가요?

 

 

바로 전동 사이드 스텝입니다. 아이들 승하차 시 언더등까지 밝혀주고 차량 외관과도 너무 잘 맞아 선택했습니다. 또한, 순정 일체형 루프 박스도 잘 선택한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밖에서 많은 생활을 하다 보니 기본적으로 짐이 많았습니다. G4렉스턴의 충분한 적재량 외 루프 박스까지 장착하니 없는 것 빼고 다 가지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사진 설명 : G4렉스턴 사이드 스텝(좌), 일체형 루프탑(우))

 

 

 

경험자가 알려주는 카라반 캠핑 TIP!

 

 

Q. 캠핑카를 내 차와 함께 견인해보지 않은 분들이 다수인데 초보들을 위한 팁이 있을까요?

 

 

운행시 가장 중요한 것은 운행 속도와 주변 환경을 잘 주시해야 합니다. 횡풍으로 인한 *스웨이 현상은 큰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고속도로 주행 시 90km이하로 달려주세요. 버스와 대형트럭 같은 대형 차량이 옆으로 지날 때에도 횡풍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카라반의 내부 적재물에 대한 무게 배분도 매우 중요합니다. 후측을 무겁게 하면 스웨이 현상이 자주 일어나게 되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스웨이 현상 : 횡풍 등 물리적 요인에 의해 카라반이 물고기 꼬리처럼 흔들리는 현상을 말하며 ‘피쉬테일 현상’이라고도 합니다.

 

 

(사진 설명 : 김녕 성세기 해변)

 

 

 

방랑자의 여행 메이트, G4렉스턴

 

 

Q. 어디에서나 함께하는 여행 메이트라 G4렉스턴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질 거 같은데요. G4렉스턴과 함께 캠핑 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첫 루프탑 트레일러를 구입한 후부터 지금의 카라반이 있기까지 5년정도 단골로 다녔던 캠핑장이 있습니다. 강원도 평창의 ‘삼남매와 뭉치네’라는 캠핑장으로 아이들이 가장 많은 추억을 가진 곳입니다. 한 날은 평창에 폭설이 내렸는데 아이들 없이 혼자서 G4렉스턴을 끌고 눈 덮인 산속을 달린 날이 기억에 남습니다. 아쉽게도 처음 눈 속을 달리다 보니 사진도 못 찍고 혼자서 즐겼던 것 같습니다.

 

 

두번째 에피소드로는 경주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달렸던 7번국도 여행인데요. 태풍도 경험했고 장기 여행이라 계획대로 되는 것 하나없이 막 다녔던 거 같습니다. 진짜 무작정 떠나는 방랑자처럼.

 

 

 

 

Q. 김종오님이 생각하는 여행과 행복이란?

 

 

여행이라고 하기 보다 새로운 곳으로 떠나서 하는 생활의 연장선이라 생각합니다. 집 앞마당만 바뀌는 생활을 하며 이곳 저곳 좋은 곳 구경하고 여행도 하고 생활도 하는.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보다 카라반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아 아이들도 집보다 카라반을 더 편하게 여깁니다. 저도 그렇고요. 또한, 누군가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그것이 행복 같습니다. 아이들과도 함께하고있지만 인스타그램이나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저와 같은 카라반 오너 가족분들과 함께 하며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행복합니다.

 

 

 

 

 

아빠 그리고 방랑자, 앞으로의 계획은?

 

 

집을 나온 지 60일이 되었고 제주도에 온지 55일째쯤 됐네요. 계획 대로라면 이미 집으로 돌아 갔어야 하지만 앞으로 계획은 7월 마지막 주말까지 제주에서 지낼 거 같습니다. 그 후 전라도 투어로 마무리하고 8월 중하순 정도 집으로 돌아가는 겁니다. 이 또한 계획일 뿐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집으로 돌아간 후에도 또 무작정 언젠가 어디로 떠나겠지요.

 

 

(사진 설명 : 성산일출봉)

 

 

Q. 그리고 G4렉스턴과 함께 즐기고 싶은 것

 

 

사고 없이 지금처럼 묵직하게 전국의 모든 곳을 다 돌 때쯤, 우리나라가 통일이 되거나 북한과의 왕래가 자유로워진다면 G4렉스턴 그리고 카라반과 함께 백두산을 가보고 싶습니다.

 

 

(사진 설명 : 새별오름)

G4렉스턴의 오너 김종오님이 말하는 여행과 행복은 누군가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이 행복의 여정에 G4렉스턴이 함께하고 있어 기쁩니다~ 김종오님의 재미있는 인생, 행복한 길을 쌍용자동차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