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당신이 향하는 모든 길, 언제나 쌍용자동차와 함께

쌍용자동차, 기업 로고 활용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동참


코로나19의 종식을 막연히 기대했으나 확산세가 멈추지 않은 채 여름이 되어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십니다. 휴가철이 다가오며 각종 피서지에 사람들이 몰리며 코로나19가 폭발적으로 확산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쌍용자동차는 기업 로고를 활용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알리며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쌍용차는 23일 자사 SNS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장려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Distant But Together (함께, 지키며, 나아갑니다)’라는 슬로건의 이 캠페인 영상은 쌍용차의 기업 로고인 ‘쓰리 써클’이 하나가 되고 또 분리가 되는 모습을 통해 “하나된 마음을 모아 국민들과 언제나 함께 하는 동시에, 모두의 삶이 더 행복하고 안전해지는 길을 추구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에 앞장선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특히 각각의 원에 의미가 담겨 더욱 특별했는데요. 하나된 임직원들의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염원’, 고객들의 행복한 SUV라이프를 위한 ‘기원’, 그리고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는 대한민국을 위한 ‘응원’이라는 3가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이 3개의 원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경영 위기를 극복해 고객을 위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는데요. 캠페인 영상 속 ‘염원’, ‘기원’, ‘응원’ 각각이 가진 의미를 좀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하나된 임직원들의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염원’

 

 

 

 

캠페인 영상 속 가장 먼저 등장하는 문구, 바로 ‘염원’입니다. 쌍용자동차는 대내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 4월 국내완성차업계 중 가장 먼저 2020년 임금 동결 및 단체협상을 마무리하면서 동종 업계 최초 11년 연속 노·사 무분규 합의 전통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이는 흔들림 없이 하나 된 마음으로 우리의 자동차를 지켜내겠다는 쌍용자동차 임직원들의 ‘염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고객들의 행복한 SUV라이프를 위한 ‘기원’

 

 

 

 

또한, 쌍용자동차는 올 하반기 티볼리 에어 재출시와 G4렉스턴 부분변경 모델 및 국내 첫 준중형 SUV 전기차 출시 등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다져 나갈 계획입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회사의 성장에서 더 나아가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로 행복한 SUV 라이프를 누리길 바라는 고객을 향한 ‘기원’을 담아냈습니다.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는 대한민국을 위한 ‘응원’

 

 

 

 

‘응원’이라는 문구를 통해 사회적 거리 두기로 위기를 담대하게 극복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는데요. 이렇듯 쌍용자동차는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응원하고자 ‘리스펙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고 있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며 곳곳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고객 안전을 위해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였습니다. 11번가, CJ오쇼핑 등 온라인 커머스와 홈쇼핑을 통한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온라인 견적 및 구매상담 채널을 강화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판매 위축 상황에 적극 대응해 나갔습니다.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편리함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하였습니다.

 

 

 

 

이밖에도 쌍용자동차는 지난 3월부터 전국 300여개 전시장을 ‘방역 안심 구역’으로 공표하고 매일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및 항균 물티슈 증정 등을 통해 임직원과 방문객들의 안전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의 차량 방역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23일부터 2주간 전국 46개 정비사업소에서 ‘고객 사랑 Safety Clinic’을 실시했습니다.

 

 

이처럼 쌍용자동차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통해 찾아 뵐 것입니다. 전국에 계신 의료진분들과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주시는 모든 국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쌍용자동차는 앞으로도 함께 지키며 나아가겠습니다. ‘Distant But Together’

 

 

 

 

홈페이지
뉴스레터
신청하기